다크마우스 2 - 폭발하는 세계 다크마우스 2
셰인 헤가티 지음, 김지원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미래엔 아이세움의 아동판타지소설 다크마우스 2권이 드뎌 출간되었네요

1권을 만난지 1년이 훨씬 지나서 2권을 만났습니다.

1권의 마지막에서 핀은 어머니와 오염된 땅에서 나오게 되지만 핀의 아버지 휴고만이 오염된 땅에 남게 됩니다.

2권에서는 아버지를 구해오기 위해 애쓰는 핀의 이야기와 검은 혀 니얼의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필사적으로 아버지가 남긴 말대로 집안에 불을 밝히고 지도를 찾는 핀과 에미

다시금 오염된 땅으로 가서 아버지를 데리고 올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구요.


아직도 레전드 헌터로써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없는 핀

핀 자신도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는 상황 하지만 아버지를 구해야한다는 일념하에 에미와 집을 다 뒤져 지도를 찾기에 열을 올리고

그러는 사이 12인 의회에서 실종된 레전드 헌터 위원회의 담당 사정관으로 에스트라본 오크바운드라는 사람이 찾아옵니다.

그는 그자리에서 휴고가 오염된 땅에 남게된 경위를 듣습니다.

그리고 며칠 뒤 12인 위원회의 결정을 전달합니다

휴고의 부재를 사망으로 결론 내리고 48시간내에 새로운 레전드 헌터를 보낸다는 말을 합니다.


이제 48시간내에 오염된 땅에서 아버지를 데리고 와야하는 핀

레전드 감시기를 들고 도서관을 찾았다가 불을 껐을 때 나타난 오렌지 불빛

오염된 땅에 갔다오거나 레전드들과의 접촉이 있을 때 생기는 불빛이라는데 그게 핀이 가지고 있는 브라이트 부인의 틀니에서 빛나고 주변에서 그 불빛이 강해지는 곳을 찾다보니 검은 혀 니얼의 그림에서 지도를 발견하게 됩니다

마침내 X표시를 찾고 동굴로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오염된 땅으로 가는 열쇠같은 크리스탈을 발견 오염된 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다크마우스는 현재 핀이 살고 있는 다크마우스에서의 일과 박스안에 오염된 땅에서의 기록이 같이 나오고 있습니다.

2권에서는 인간이 첫발을 들인 오염된 땅의 이야기부터 시작해 30년전, 23년전, 15년전, 12년전 등등 점점 현재와 가까워지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핀이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다시 오염된 땅으로 가서의 활약상을 같이 써내려가고 있네요.

자신 내부의 에너지로 폭발을 하게 되는 핀

첫번째 폭발에서는 무사히 살아남았지만 마지막 폭발을 앞둔 시점에서는 할아버지인 검은 혀 니얼이 그의 에너지를 대신 받아 폭발하게 됩니다.

그의 희생으로 무사히 집으로 돌아온 레전드 헌터 휴고와 핀

그리고 다시 존재감을 나타낸 글래드, 그리고 에스트라본인 만난 미스터리한 인물은 과연 누굴지 또 궁금해지네요.

전 6권이 시리즈라는데 3권에서는 다크마우스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 지 궁금해지네요.

열두 마리의 금색 원숭이는 무엇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