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5-B : 초5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공부를 할 때는 연산이 기본인 것 같습니다.

새학기 새로운 수학교과서를 나갈 때도 마찬가지지요.

새로운 개념학습을 배우고 그 개념을 체득하려면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해 학습하는 단계를 거쳐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연산관련된 것은 집중연산학습이 필요하지요


그렇다면 수학에서 필수적인 연산학습 재미없으면 하기 싫잖아요?

안그래도 힘들다며 푸는 연산을 재미있게 한다면 연산이 그리 지겹지만은 않을 듯 합니다.

재미있는 연산교재로 여름방학에 만난 천재교육의 초등연산교재 빅터연산

그것을 윤이도 필요한 부분 부분이 있을 때마다 풀어주고 있어요.


초등연산교재 빅터연산 일단 다른 연산교재에는 없는 만화가 들어있다는 사실..

아이들 만화 좋아하지요?

윤이도 만화를 특히나 좋아해서 단원별로 시작할 때도 보지만

아예 처음부터 연속적으로 만화마나 먼저 보기도 한답니다~

보고 또 봐도 좋은가봐요.

만화지만 단원에서 배우는 내용을 담고 있어 학습적으로 흥미를 불러 일으켜좋습니다.

 

연산원리를 제대로 알려주면서 배운 내용을 학습하게 하는 초등연산교재 빅터연산

하루에 1장 정도만 꾸준히해도 좋은데

분량이 많지 않아 좋습니다.

아이 스스로 하기에도 딱 좋은 분량이더라구요.

수학교과와 연계되어 학습하니 교과학습전에 하면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빅터연산은 문제를 그냥 풀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답을 가지고 또 다른 퀴즈를 풀게 해 재미도 있답니당.

푼 답을 찾아 색칠을 하니 글자가 나오네요.

꼭 암호를 찾는 기분도 들고~ 무튼 재미있어 합니당.

 

또 다른 유형은 답에 해당하는 글자를 아래에 써 넣으니 수수께끼가 나오더라구요

수수께끼 푸느라 또 생각하는 윤이~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색은?

뭘까??

저도 고민했어요.

저는 질색, ㅎㅎ 윤이는 팔색이라나 뭐라나 ㅎㅎ 무튼 답이 질색이더라구요.

완전 아재개그 같음요~

소화되는 것과 관련된 그림을 그렸는데..헉 이게 위네요

이런 이런 위에서는 단백질이 소화되지 탄수화물이 소화되지는 않는데..ㅠㅠ

무튼 답이 1보다 작은 쿠키가 소화된다고 해서 소화되는 것의 개수를 찾았는데

요것도 한번에 문제풀이로만 끝내지 않고 소화와 관련해서 만든 문제라 재미지네요.

이 문제는 과학적으로 더 정확해지려면 쿠키대신 고기덩이나 아님 고기완자 등으로 바꿔야할 듯해요.ㅠ

안그럼 탄수화물 소화는 하나도 안되서 소화되는 쿠키가 없으니까용..ㅋㅋㅋ

그리고 초등연산 빅터연산을 하면서 윤이가 재미있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모바일 학습입니다

앱을 다운 받고 QR코드를 찍으면 학습이 가능해용.

 

심심할 때는 찍어서 들어가 모바일로 연산문제를 풀어봅니다.

이게 샘솟듯이 ㅎㅎ 문제가 나와 반복학습이 가능하더라구요.

 

학습후에 학습이력까지도 저장할 수 있어 아이의 약점 파악도 쉬워용~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게..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초등연산교재 빅터연산~

덕분에 연산학습 지겨워하지 않고 재미있게 하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