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6-2 (2016년) 초등 오투 과학 (2016년)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5학년2학기가 벌써 시작을 했네요

여름방학부터 조금씩 풀고 있던 초등과학문제집 오투과학

과학공부는 1학기에도 오투과학으로 했었기에 5학년 2학기에도 믿고 오투과학으로 방학동안 먼저 예습나갑니다.

 

초등과학문제집 오투과학은 진도교재와 시험대비교재 그리고 정답과 해설로 되어있습니다.

시험대비교재가 따로 있어 1권으로 단원평가나 학교시험에 대비하기가 좋네요.

 

초등5학년 2학기 과학은 날씨, 산과 염기, 물체의 속력, 우리몸에 대해 배우네요.

석군이 방학동안 읽은 과학연계도서들과도 관련이 있고 오투과학이라서

어렵지 않게 2학기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방학 때 오투체험단으로 만난 초등과학문제집 오투과학이라

교과서대신 오투과학에 나온 개념학습후 4단계 문제를 통한 완전학습을 하고 단원평가와 학교시험대비교재만 빼고 풀기를 꾸준히했더니 어느정도 진도교재학습이 마무리되어가네요.

초등오투과학의 진도교재는 하나의 개념을 3단계 문제를 통해 완벽하게 학습하고

마지막 4단계 마무리로 단원평가를 풀도록 되어있습니다.

교과서 핵심개념을 탐구사진과 함께 정리한 핵심요점

학교에서 해야할 실험이고 집에서 하기 힘든 실험을 사진을 통해 결과를 정확하게 보여주니

탐구활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 좋습니다.

배운 개념을 1단계 개념문제를 풀며 확인합니다.


이미지로 중요개념을 간단하게 설명하고 정리하여 머리속에 쏙 들어오게 하는 핵심 개념 되짚어보기가 눈에 띄네요.


2단계 기본문제는 2~4개 소단원에서 익힌 개념을 기본문제를 통해 다시금 확인합니다.

바로 옆에 변형문제가 있어 개념을 이해 적용하는 훈련도 하게 하네요.


3단계 실력문제는 학교시험에 자주 나오는 대표문제나 서술형 논술형문제 그리고 통합교과 개념+문제를 통해 신경향의 문제유형에 적응하게 합니다


문제를 통해 과학교과에 다른 교과를 적용한 통합교과(STEAM)학습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학교시험에 따로 서술형 논술형 시험을 볼 정도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논술형 문제 학습을 위해

코너를 따로 구성하고 서술형 길잡이 코너를 통해 쉽게 서술형 논술형 답안을 작성하도록 유도합니다.

서술형 논술형 연습을 미리 하도록 하니 시험에 대한 걱정도 없어지네요.

 

단원의 마무리 코너인 단원마무리와 단원평가 1, 2회

그리고 단원 서술형 논술형 평가까지

학교에서보는 평가에 대한 대비도 진도교재에서 완벽하게 하네요.

3단계까지의 개념학습을 완벽하게 하기 위한 문제풀이단계에 단원마무리학습이 가능한 4단계 단원평가와 서술형 논술형평가까지 다 한다면 초등5학년 2학기 과학교과학습은 정말 완전학습이라할 만하네요.

 

학교시험직전에 활용할 시험대비교재는 단원평가와 중간 기말평가 대비를 위한 문제로 구성되어있네요.

 

타사의 학기용교재속이 시험대비교재보다 비상교육 초등과학문제집 오투과학에서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단원 한눈에 정리하기와 핵심테스트로 보여집니다.

간략하게 핵심만 콕콕짚어 ㅁ채우기식으로 된 단원 한눈에 정리하기는 시험이 다가왔을 때

가지고 다니며 외우기에 완전 좋습니다.

그리고 쪽지시험형식의 핵심테스트A와 실험 탐구활동을 위주로 문제를 낸 핵심테스트B를 통해

중요사항을 간단하게 체크할 수 있어 굿~입니다.

 

실전문제 위주로 된 단원평가 1, 2회와 꼭 나오는 서술형 논술형 평가

그리고 제일 뒤에 학교시험지처럼 출제되는 실전 단원평가까지..

어쩜 다른 시험교재를 안봐도 되게 학기용교재로 시험대비까지 완벽하게 하도록 구성했는지 좋아좋아를 연발하게 합니다.
 

정답과 풀이집에 깔끔하고 자세한 설명은 좋으나

서술형 논술형 문제에 대한 경우는 예시답안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단계별 채점기준을 명확하게 써준다면 시험대비시 참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부분만 약간 수정되면 정말 좋을 듯 합니다. 


2학기에도 오투과학으로 초등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석군

5학년 2학기 과학도 오투과학이 있어 학교시험도 걱정이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