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워크북 - 육아 궁금증을 해결하고 아이 개성을 발견하는 체크리스트 가득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프란스 X. 프로에이 지음, 유영미 옮김 / 북폴리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육아 바이블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의 두번째 책이 나왔다.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워크북이란다.


 요즘은 육아서도 참 잘나온다.

정여니 어릴적엔 임신, 출산 백과 하나면 모두 해결되던 그런 때였는데..

지금은 시기별로 아이들의 발달 상태에 따른 변화나 교육, 놀이에 대한 책 등등..

정말 다양한 육아서가 쏟아져나오고 있다.

정보의 홍수속에서 정말 제대로 된 육아서를 고르는 것이야말로 엄마의 본분이 아닌가 싶다.

엄마라면 적어도 내 아이가 어떻게 자라야하고 어떤 발달단계들을 거치며 자라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하지 않을까?

그런 의미에서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는 딱 맞는 육아서라 하겠다.

엄마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모아 친절하게 답해주는 육아실전편이 바로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 워크북이다.

 

초보 부모는 모든게 다 낯설 수 밖에 없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여 인터넷에 올리면 즉시 해결이 되기도 하지만

정확한 아이발달단계에 따른 궁금증을 전문적으로 해결하기는 쉽지 않다.

아이에 따른 육아환경도 발달상태도 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은 생후 20개월까지의 아이의 발달에 대한 질문과 답을 정신, 신체, 정서발달, 그리고 잠자기, 울기, 영양, 지능, 양육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거기다 실전편에서는 아이의 행동과 발달을 기록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따로 육아일기나 발달일기를 쓸 필요가 없이 기록만해도 훌륭한 성장일기가 된다.

왜 이제야 나왔는지~ ㅠㅠ

 

 지금 아이를 임신한 예비 엄마아빠, 아직 어린 아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에게 권하고 싶다.

내 아이의 모든 것이 궁금하다면 엄마, 나는 자라고 있어요를 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