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5-2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이 되면서 윤이의 2학기 수학공부는 연산과 기본서 그리고 초등상위권수학문제집으로

다지기까지 동시에 해보기로 계획했어요.

새롭게 바뀐 초등상위권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

파란색으로 시원하네요~

 

연산과 기본서인 우등생해법수학은 매일 학습하고 최고수준 수학은 주 2회만 공부하는 걸로 계획을 세워봅니다.

초등 경시대비수학교재로 많이들 추천하는 최고수준 수학

개정된 교재라 1학기와는 달리 단원의 흐름을 나타내는 첫장에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부분이 들어있습니다.

고민하며 계획세우는 윤이

따로 8월 달력을 하나 더 뽑아서 거기다 아예 수학공부계획을 써 봅니다.

 

교재에 먼저 학습 날짜를 쓰고 8월 다이어리에 기록을 합니다.

 

기본서로 공부한 뒤에 할꺼라 8월부터 계획을 세웠답니다.

2학기까지 연결해서 주욱 같이 공부한다고 하네요

 

8월 2일 처음으로 1단원 소수의 곱셈을 들어갑니다

기본서는 기말고사 후부터 조금씩 시작해서 3단원 정도를 나가고 있어 1단원 소수의 곱셈을 최고수준 수학으로 다지기에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분량으로 교재에 나와있는 쪽 수로 공부하기로 했거든요


첫날은 1단계라 가뿐하게 해결하네요.

개념과 개념 확인문제 그리고 개념 활용문제라 그닥 어렵지 않아 쉽게 풉니다.

개념도 핵심만을 쪽쪽 뽑아담아 기본서로 공부하지 않아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ㅁ를 채우며 개념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문제풀이로 들어가니 더 좋네요.

윤이는 꼼꼼하게 읽으며 하니까 12문제 모두 맞더라구요.


8월 4일 오늘은 2단계 문제를 풀었어요.

2단계 유형탐구하기까지는 유형을 보여주고 문제를 풀게하니 어렵지 않게 쉽게 풀어나가더라구요.

 

다음주에 할 3, 4단계는 실력키우기와 최고수준 문제라 유형을 응용하고 경시대비문제나 실생활, 통합교과문제가

많아 수학적인 논리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기에 딱이겠더라구요.

 

3, 4단계문제로 수학적 실력을 업시키면

2학기에 있을 초등 경시대비를 따로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초등상위권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은 심화문제해결서로 다양한 문제를 담고 있고

무료로 4단계 동영상 풀이를 제공하고 쌍둥이 문제를 제공하니

스스로 혼자 공부하기에도 문제가 없는 초등수학심화문제집이네요.

 

연산과 기본서

그리고 초등상위권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으로 2학기 수학 실력다지기

윤이의 여름방학계획으로 이제 꾸준하게 잘 실천만 하면 될 듯 합니다.

꾸준하게 공부해 수학실력 제대로 다져 초등 경시대비는 물론 수학 상위권을 위해 알차게 방학을 보내야겠어요.

5학년 2학기 수학 최고수준 수학으로 실력 업~예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