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자음과모음]143권[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130권+자기주도학습13권[정식판 큰판형 새책]New 과학이야기
자음과모음 / 2020년 1월
평점 :
판매중단


자음과모음의 초등과학전집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는 과학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는

이미 알려진 유명한 초등과학전집이지요

초등학교 과학교과연계된 초등과학책으로도 알려져있지만

사실 알고 보면 중고생들이 읽기에도 좋은 과학책이랍니다

울 정여니도 초등학교 중학교때 꽤 읽었답니다.


이번에 석군은 107권에서 112권을 만나게 되었어요

자음과모음의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는 총 130권으로 주제별 대표 과학자가 그 주제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되어있는 과학전집입니다

보통 초등고학년에서 중고등학생까지도 읽을 수 있는 책이더라구요.

석군은 이번에 만난 6권의 책 중에 제일 먼저 109 타운스가 들려주는 레이저이야기를 보네요

자음과모음의 초등과학전집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는 글밥만 많은 책이 아니더라구요

 제가 석군이 읽고 있는 중간에 보니

만화로 본문읽기도 있어 재미있고 쉽게 읽은 본문을 정리해주니 기억이 나겠금해서 좋네요.

 

자음과모음의 초등과학전집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교과연계되어있다고 했서 제가 석군 과학교재랑 비교해봤답니다.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 108 슐라이덴이 들려주는 식물이야기는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과학교과서 3단원 식물의 구조와 기능과 교과연계되어있습니다.

교과서 3단원이 108권의 3번째수업과 제목이 같아요.

교재랑 슐라이덴이 들려주는 식물이야기를 펼쳐가며 보니~

완전 같은 부분이 많이 보여요~

교과연계해 공부하기에도 굿~이네요

 

앞으로 자음과모음의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로 과학교과연계해서 공부도 하고

과학적 배경지식도 쌓고

과학자도 알게 되고~

일석이조 아니죠 일석삼조네용..ㅎㅎ

초등과학전집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로 이제 과학 쉽게 배워보자구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