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6-1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학기도 이제 슬슬 마무리가 되어가는 요즘

6학년 1학기 실력문제집을 끝낸 쭌의 초등수학 6학년1학기 복습겸 초등수학심화문제집으로 천재교육의 최고수준수학으로 정했답니다.

항상 방학마다 초등수학심화문제집으로 복습과 함께 다음학기 예습을 시작하는데요

이번에는 셀파해법수학을 일찍 끝낸 덕에 여름방학전에 1학기 심화복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개정해서 나온 초등수학심화문제집

최고수준수학 어떻게 바뀌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1학기 수학교과서 단원차례대로 차례가 되어있구요

단원별 흐름을 flow chart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꼭 알아야할 대표유형을 써 놓아 이 단원에서 중요한 것이 어떤 것인지 어떤 유형인지 알게하네요

 

초등수학심화문제집 최고수준수학은 4단계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1단계 개념확인하기 -> 2단계 유형 탐구하기 -> 3단계 실력 키우기 -> 4단계 최고수준문제

1단계 개념확인하기는 ㅁ를 채우면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합니다.

그리고 옆에 개념 활용문제를 통해 확인을 합니다.

비교적 쉬운 문제라 쉽게 푸는 쭌~입니다.

2단계 유형탐구하기는 시험에 자주출제되는 대표유형을 풀어보고 아래 유사문제로 유형학습을 하게 하네요

문제풀이가 힘들때는 왼쪽 보조단의 문제해결 Key를 보며 단계별 풀이를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런 연습을 통해 유사문제를 스스로 풀어볼 수 있어 좋으네요

대표유형덕에 유사문제풀이는 문제없네요~
 

3단계 실력키우기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나옵니다

앞에서 배운 유형학습보다 난이도가 올라간 심화유형의 문제들이 나와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어요

오른쪽 보조단에 문제해결의 Key를 ㅁ를 채우며 스스로 알도록 해놓은 부분이 특이하네요.

어렵지 않아 1단원에서는 문제 풀이후에 보고는 나중에 채우고 있는 쭌~

문제풀이가 힘든 학생들은 이 부분을 보고 해결의 포인트를 알고 문제풀이에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도형은 워낙 강한 쭌이라 이정도는 충분히 풀어줍니다.
 

4단계 최고수준문제는 교내외 경시대회 문제 수준의 문제들을 실었다고 합니다.

난이도 상으로 봐야할 듯 해용~

쭌군은 4번 문제를 틀렸는데요.

그냥 그림에서 처음에 보이는대로 길게 그려서 넓이를 구했는데 알고보니 포인트가 가장 짧은 거리였는데 그걸 간과했네요~

그래서 이 부분은 먼저 스스로 문제를 풀어보고 QR코드로 찍어 동영상을 보며 선생님 풀이도 확인했습니다

4단계 최고수준문제는 간단하고 편하게 QR코드로 찍어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어 좋네요~

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가르쳐주는 느낌이 물씬 들어요..

 

틀린 문제도 있겠다 다시 정확하게 개념이랑 문제를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쌍둥이문제도 풀어봤습니다

쌍둥이문제는 교재 표지 뒤를 펼치면 QR코드가 나오는데 그걸 찍으면 이렇게 문제다운받기가 나옵니다.

메일로 보내기해서 출력해 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쭌은 4단계 최고수준문제만 출력해 풀어보았답니다~

이번에는 안틀리고 정확하게 푸네요.

어째 쌍둥이문제가 더 쉽게 느껴집니당..ㅎㅎ 4번문제는 좀 더 변형해서 내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같은 오각형이라..ㅠㅠ

그래도 문제가 적다고 느껴질 때 프린트해서 풀리면 아주 좋겠네요.

 

마지막에는 아이들에게 쉬어가는 의미도 있는 코너인 최고수준 생각하기가 나오네요

수학사적 이야기나 수학과 관련된 일상이야기로 수학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겠어요.

 

초등수학심화문제집 천재교육 최고수준수학

동영상강의로 최고 난이도인 4단계 문제풀이를 다 실어주어 아이들이 힘들어하거나 부모님이 풀이를 못해줄 때 선생님 강의를 통해 해결하게 해주어서 좋습니다.

QR코드로 동영상을 제공하니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하나면 해결할 수 있어 간단하니 좋아요

거기다 아무래도 심화교재들은 문제수가 적어 아쉬웠는데

2, 3, 4단계 쌍둥이문제가 모두 들어있어 문제가 적게 느껴지거나 다시금 유사문제를 풀어보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똑똑한 초등심화수학문제집 최고수준수학

최고수준수학덕에 6학년 1학기 복습 야무지게 끝낼 수 있을 것 같네용..

덕분에 수학실력도 up u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