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기적의 계산법 12 : 초6 - 비와 방정식, 2012 전면개정판 New 기적의 계산법 12
기적의 계산법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에게 연산을 아주 많이 강조하지는 않지만 연산이 잘 되어있다면 좋더라구요.

정확한 연산이 되면 수학문제를 풀 때 그만큼 시간이 절약되니까요~

무조건 시간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연산의 기본 원리를 알고 연산하는 것.. 그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길벗스쿨 기적맘 3월 활동 2번째 책으로 저는 기적의 계산법 12권을 선택했어요

석군이 한번도 배워보지 못한 비에 대한 것을 접해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기적의 계산법 12권은 초등 6학년 비와 방정식부분입니다.

기적의 계산법은 꼭 순서대로 풀어야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권별 학습 구성이 아래와 같이 소개되어있어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골라 해주면 되겠어요.

 

12권의 목차를 보면 111단계 비와 비율에서 시작해 117단계부터는 방정식에 대한 연산이 들어있습니다.

각 단계별 구성은 학습 관리가 1페이지, 기본 개념학습이 1페이지 그리고 본 학습으로 5일치 문제부분으로 구성되어있네요.

학습 관리 부분엔 학력 진단표로 걸린 시간과 맞은 개수를 표시하도록 되어있는데 아이별로 맞게 진행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꼭 빠른 연산보다는 정확한 연산에 연습을 위주로 삼고 풀리므로 굳이 시간 측정은 하지 않고 풀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남들보다 잘하고 싶거나 경쟁심이 있는 아이들은 성취감이나 목표의식을 갖게 하기 위해 시간을 재서 풀리며 상위 10% 진입시간과 6학년 평균시간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비와 비율에 대한 정의와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이렇게 계산해야되요!

원리를 설명하며 보기를 들어주어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아래부분에 이렇게 지도해주세요!라는 지도가이드가 나와있어 부모님이 미리 읽어보고 이 부분을 꼭 주의해서 연산에 들어가게 해야겠습니다~

기준량이 무엇인지 찾는 법부터 시작해서 표시하는 법까지~ 공부하고 연산에 들어갔는데요

비와 비율 표시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되어있어 지루하지 않게 되어있네요

그러나 유형이 적어 어쩌나 싶었는데 5일차까지 계속 같은 패턴의 반복이라 약간 허전함이 느껴져요..ㅎㅎ

 

기적의 계산법은 보니 A단계와 B단계로 나뉘어 있는데요

A단계는 등교전에 B단계는 하교후에 하기로 했답니다.

  

뒤의 방정식부분도 궁금해서 봤어요.

등식의 성질을 이용한 방정식의 풀이법부터 알려주며 풀게 하네요.

원리에 입각한 연산풀이 좋습니다~

 

기적의 계산법 답지는 그냥 답지가 아니라 엄마표 생활기록부도 있네요

연산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의 경우나 어려워하는 아이들의 경우는 이곳을 작성해나가며 아이의 성장을 기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지에는 단계별 지도 가이드도 있어 부모님이 아이 연산 공부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잘 잡아 지도가이드로 넣어주셨더라구요.

 

초등6학년 수학에 나오는 비와 비율 걱정했는데 초등연산문제집 기적의 계산법 12권을 만나니 안심입니다.

하루에 푸는 문제수도 많지 않아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겠어요

그러나 5일차가 똑같은 유형이라 그게 좀 아쉬워요~

문장제 문제라도 하나 넣어주거나 실생활형 문제라도 하나 정도 들어가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고..

마지막에 비와 비율, 그리고 방정식 전체를 아우르는 문제로 전체적인 연산 점검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연산 지겹지 않게 간단히 할 수 있어 괜찮네요.

 길벗스쿨에서 NEW 기적의 계산법 연산 학력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아이의 연산수준 확인하고

연산문제집 구매하세용~ 

연산 학력 진단 서비스 ( http://goo.gl/HB5bMa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