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국어 문법 1권 : 단어 - 초등6 ~ 중2 기적의 국어 문법 1
권민희.엄은경 지음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은 국어가 정말 중요한 시대입니다.

영어를 잘하려고 해도 국어가~

수학문제를 잘 풀려고 해도 국어가~

국어를 못하면 타교과목 이해도 어려워지니 당연한 소리겠지요.

그러니 국어를 잘하는 아이는 다른 공부도 잘하게 될꺼란게 터무니없는 소리가 아니란 말씀.


길벗스쿨 서포터즈 기적맘을 하게 되면서 만나게 된 국어문법책입니다.

바로 기적의 국어문법

초등6학년부터 중등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초등국어문제집이네요.

 

책을 많이 읽는다고 독해능력이 올라가지는 않잖아요?

그게 바로 문법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확한 독해능력을 기르기 위해 문법이 필수라는 것..

영어뿐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어에도 해당되는 말이네요

 

길벗스쿨의 기적의 국어문법은 전 3권으로 되어있는데요

차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으로 만난 초등국어문제집 국어문법책 기적의 국어문법 1권 단어

단어의 의미관계, 어휘, 품사에 대해 나옵니다.

단어와 문장, 말소리로 3권으로 갈수록 개념이 확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길벗스쿨 기적의 국어문법은 단원 학습에 들어가기 앞서 학습목표가 나옵니다.

무엇에 대해 배우고 어떤 걸 알아야할지 먼저 알려주네요

그리고 단원은 개념 및 원리 이해-> 용어 정리 및 확인-> 예문을 통한 연습-> 실생활 적용-> 종합 문제 풀이 및 요점 정리 순으로 되어있어요.

 

개념 및 원리 이해부분은 문쌤의 문법 특강으로 문제 상황을 만화, 그림, 말놀이, 동시, 동요 등으로 재미있고 쉽게 제시하며 자연스럽게 문법에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선생님이나 어른이 알려주는 입말체로 되어있어 그대로 따라 읽기만 해도 문법 용어가 이해가 되네요~

신기신기~

 

문쌤의 용어 정리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문법 용어를 정확하게 다시 확인하게 합니다.

 

이제 배운 것을 평가해봐야되겠지요?

문쌤의 실력 평가를 통해 스스로 배운 문법을 확인해보는데요 이 책에서는 60%이상 맞았다면 다음 단원 학습을 권장하네요.

반 이상은 이해하고 알 때 다음을 공부하란 이야기겠지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문법 요소를 실생활에 적용한 문쌤의 생활 속 문법으로

생활속에서 접하는 안내문, 설명문, 일기, 편지 등의 다양한 실용문이나 상황 속에서 문법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놓았습니다.

우리말을 어떻게 문법에 맞게 정확하게 써야하는지 알도록 해 국어 문법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네요.

 

단원을 마무리하며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종합평가와 요점 정리가 있네요.

전체적으로 단원에서 배운 중요내용을 문제를 통해 확인하며 확실하게 인지했는지 평가하고

요점 정리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리 기억하도록 도와줍니다.

기적의 국어문법

중학교나 고등학교에 올라가 국어문법을 따로하기엔  시간이 별로 없는데 이렇게 초등학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초등국어문제집으로 국어문법책이 나와서 반갑습니다.

상황글이나 일상문을 통해 문법을 배우니 아이는 재미도 있으면서 쉽다고 합니다.

이제 국어문법 딱딱하게 배우는 것이 아니라 부담없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어요.

국어문법 공부를 통해 정확한 독해력은 물론 정확한 문장 구사능력을 가질 수 있게 해줘서 이제는 꼭 필요한 공부가 아닌가 싶네요

중학생이 되기 전에 올바른 국어 사용을 위해 그리고 다른 공부를 위해 꼭 해야할 공부

국어문법 필수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