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킬 수학 기출문제집 중3-1 중간고사 대비 (2019년용) 중등 원킬 수학 기출 (2019년)
디딤돌 수학연구회 엮음 / 디딤돌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4월 중순부터 많이들 중간고사 소식이 들려오더라구요

4월 20일경에 아이도 중간고사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그래서 중간고사 대비문제집을 슬슬 풀고 있답니다.

다른 교재들보다 수학은 중학교 들어오면서부터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을 풀었는데요

적중률도 높고 무엇보다 서술형 대비하기에 좋아 이 문제집을 선택했어요.

원킬 수학기출문제집 중간고사용에는 별책으로 이렇게 서술형평가가 들어있어요.

교재를 펼치니 1학기 중간고사 대비 계획표가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공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활용하면 중간고사 대비도 완벽하게 할 수 있겠어요

중3 수학 중간고사 범위에 들어있는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에서 알려주는 단원별 출제포인트입니다.

출제포인트를 꼭 기억해서 어떤 주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고 풀면 더 쉽겠지요?

보통 중간고사 범위가 인수분해까지인 2단원까지가 많이 들어가는데..

이차방정식의 풀이까지 나가는 학교도 있어 3단원까지 기말고사와 중복된 넉넉한 범위로 넣어주었습니다.

혜양네는 2단원까지 시험이라고 하네요~

범위가 많지않아 꼼꼼하게 잘 준비해야할 듯 합니다.

3주만에 시험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진 원킬 수학기출문제집

구성을 보면요~

중단원별 교과서 개념을 잡는 핵심 개념 한방에 잡기가 제일 먼저 나와요.

주요 핵심 개념을 두 페이지에 걸쳐 정리하고 오른쪽 보조단을 이용하여 간단한 확인check를 합니다.

그리고 주제별 문제풀이로 들어가는데요

최다 빈출로 80점 확보하기-> 최다 오답으로 90점 도달하기-> 고난도 문제로 100점 도전하기 -> 단계형, 서술형 논술형 문제가 그것입니다.

문제들이 학교 기출문제 위주이고 특히나 문제 위에 출제율이 나와있어 얼마나 자주 출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계형, 서술형, 논술형 문제도 주제별로 3개씩 점수배점이 다른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어 서술형 연습하기에 그만이네요.

약간 아쉬움이라면 대단원 정리 문제가 없어 그게 아쉽긴 합니다.

대단원 마무리 문제가 없는 대신 실전모의고사가 들어있습니다.

실전 시험처럼 직전에 활용하면 좋게 되어있네요.

범위도 많이 들어가는 학교를 위해 4, 5회는 이차방정식까지 넣어두고 있습니다.

원킬수학기출문제집의 뒷부분에 별책으로 붙어있는 서술형평가는 각 단원별로 단계형, 서술형, 논술형 대비 문제만을 뽑아 놓았습니다

특히나 이 부분에서 출제되었던 문제들이 많아 꼭 풀어보고 학교시험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자주출제되는 유형의 문제들로만 딱 구성되어있어 정말 좋습니다.

중간고사까지 한달도 안남은 시간

이제 슬슬 시험범위까지 스스로 마무리하며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으로 수학시험 100점에 도전합니다~

중학교에서 보는 마지막 1학기 중간고사

시험 하나하나가 소중해지네요

중요한 시험에서 실수하지 않게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으로 열공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