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 3 디딤돌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3
심한숙.조은영 지음 / 디딤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을 위한 시리즈에서 중학영문법을 간단하게 정리하여

25일만에 끝내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 3권을 만났습니다.

중3인 혜양의 중학교 마지막 영문법교재이네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3권으로 되어있는데요

각권이 중학교 학년을 나타낸다고 보면 되겠더라구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 3권은 그러므로 중3을 위한 중학영문법 교재이지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어요

제목처럼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핵심 문법사항을 하루단위로 학습할 수 있는 양으로 맞춰 쉽고 빠르게 25일만에 끝내게 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중학교 3학년에서 배우는 영어 교과서안의 문법사항을 10강으로 나누고

매강별 2~3일의 학습을 하도록 나누고 있네요.

교재자체가 100여페이지로 구성되어 그리 두껍지 않아 가볍게 문법사항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차례에 계획이 짜여져있으므로 그날 그날 학습하고 복습을 잘하면 되겠네요

 

혜양이 푼 부분중 조동사편을 보며 교재를 살펴보겠습니다.

조동사편은 이틀이면 학습이 끝나게 되어있네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하루에 2쪽 분량으로 짧게 공부하고 체크 그리고 매 강의 마지막날에 Final Test와 오류잡는 OX퀴즈를 통해 마무리합니다.

매일 공부할 교과서 문법사항 중에 중요한 사항만을 콕콕 짚어주는 핵심 정리부분과 바로 확인하는 Daily Check로 되어있습니다.

문제가 어렵지 않고 간단한 문제로 구성되어있어 문제를 풀며 핵심 문법을 정확하게 적용하고 문법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네요.

문법 사항 정리부분의 마지막에는 한눈에 정리, 그것을 알려주마로 학생들이 혼동되거나 꼭 알아야할 사항을 실어 놓네요

이 부분을 특히 주의해서 봐야할 듯 합니다.


매 강의 마지막은 학습 내용의 마무리로 핵심 문제만을 뽑아 실력을 체크할 수 있는 Final Test가 있어요

다양한 형태의 문법 문제를 통해 배운 문법 사항을 체크합니다

특히나 독해지문을 통한 문제 풀이는 문법을 활용한 문제풀이로 문제에 문법사항이 어떻게 활용되어 나오는지 알게 하네요.


 중요하거나 혼동하기 쉬운 문장을 비교 설명해 정확한 문법을 알게 하는 오류잡는 OX퀴즈

다시한번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코너네요

꺼진 불도 다시 보는 코너~

문법 학습정도를 완벽하게 체크해요

 

문법 주제별 학습이 끝나면 비어있는 코너에 있는 Real TALK으로 쉬어가면서도 우리말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할까? 싶은 걸 알려주는데 재미있네요.

배고파 죽겠어!는 영어로도 배고파 죽겠다라니..ㅋㅋ


 교재 제일뒤에는 표로 정리된 알아두면 좋은 문법정리가 나옵니다.

이 부분은 복사해서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완전 엑기스만 딱~ 뽑아놨어요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3학년이 되어 학교에서 영어교과서 학습이 들어가기 전에 미리 함 보고 가야겠어요.

교과서 문법을 교재로 먼저 공부하고 학교수업을 들으면 학교수업이 더 잘 이해가 되고

시험에 나오는 문법에 대한 문제도 자신감이 생길 것 같습니다.

중학생을 위한 문법특강 25는 25일만에 중학교 해당학년 문법사항을 총정리할 수 있는 영어문법교재입니다.

하루 분량이 많지 않아 적은 시간을 투자해 핵심 문법사항만을 콕 짚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지루하지 않게 중학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이지요~

약간의 아쉬운 점은 교재안의 문법을 다 배우고 전체적으로 배운 문법 사항을 한번에 점검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 부분에서 모자란 것이 확인이 되면 그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복습할 수 있으니까요.

중학교 영어문법을 지루하지 않게 매일 짧은 시간에 공부할 수 있는 간단한 중학생을 위한 문법교재

학원이라면 방학 특강용 교재로

가정에서는 자학자습용으로 문법 확인 체크에 딱 좋은 중학영문법교재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