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한국사 1 - 선사 시대·고조선 교과서 인물로 배우는 우리역사 1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이지은 감수 / 천재교육(학습지)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석군은 LIVE 한국사카드에 빠져있어요

유희왕카드보다 재미있다네요~ㅎㅎ

누나와 LIVE 한국사 부록으로 들어있는 역사카드로 카드놀이를 한답니다.

한장의 카드를 무작위로 내어 공격력이 크면 이기는 게임을 했지요~

 

카드를 뒤집어 공격력이 큰 석군의 박혁거세카드가 빗살무늬토기를 이겼어요.

이렇게 반복을 하다보니 석군이 누나를 이겨버렸네요.

공격력만 할 것이 아니라 별게임을 해도 될 듯 하네요.

역사카드로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요 역사카드를 폰으로 찍으면 증강 현실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놀러온 현정양이 폰에 앱을 깔고 증강 현실 체험을 해봤어요.

오~ 신기방기

아이폰은 안되니 그게 아쉽네요.

아이패드로 볼라했더니 안되더라구요.ㅠㅠ

카드 앞면 이미지를 비추면 입체 영상과 함께 음성으로 설명이 나와요.

그런데 모든 카드가 다 보이진 않더라구요.

실행이 안되는 카드는 뭘까요?? 완전히 다 나오면 좋으련만... 비추는 각도가 달라서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게 있어 약간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내용이 좀 더 보강되어 설명이 좀 길었으면 좋겠어요.

역사에 흥미가 없더라도 이런 증강 현실 체험으로 인해 흥미를 느끼며 책을 찾으니 역사로 첫 발걸음을 떼기에 딱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천재교육 LIVE 한국사는 인물중심으로 역사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1권 선사시대와 고조선만 봐도 알 수 있지요

흥수아이, 단군왕검, 위만, 주몽, 온조, 박혁거세, 수로왕 등 고대사의 주요 인물중심으로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네요.

 

아라와 누리가 찾은 보주(보물 구슬)가 부서지면서 깨비와 함께 환상적인 역사 여행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전혀 개연성없는 역사이야기가 아니라 역사의 현장에 아라와 누리가 있으면서 체험하고 보며 느끼는 역사여행이네요

만화스토리도 탄탄하면서 만화사이에 놓치기 쉬운 학습 정보를 사진, 지도, 그림등과 설명으로 된 학습팁인 톡톡! 역사에 넣어 보충하도록 합니다.

이런 부분이 만화 사이사이 있으니 안읽을 수가 없네요


각 장이 끝나면 한국사 핵심노트와 세계사 핵심노트가 있어 동시대의 한국사와 세계사를 한 눈에 이해하기 쉽게 요약 정리하였습니다.

 

석군이 책을 읽으며 좋아하던 부분 중 하나는 뒤에 나오는 도전! 역사퀴즈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문제들로 구성된 역사 퀴즈를 풀며 읽은 내용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네요

시험 문제같지 않고 재미있는 퀴즈처럼 가볍게 볼 수 있어 더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뒤로 가면서 약간 ㅎㅎ 문제가 어려워지긴 하지만요.

 

QR박물관이 있어 해당 문화재의 정보를 알 수 있어  LIVE 한국사는 정말 스마트한 한국사책으로 보여집니다.

QR코드 , 증강 현실까지~

역사체험을 책으로 하는데 꼭 여행지에 가서 문화해설사가 설명해주는 것처럼 제대로 한다고나 할까요?

 

LIVE 한국사를 만나면 아이들이 한국사 재미없다는 생각은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로 역사를 접하게 하는 책이랍니다. 

역사가 단순하게 어려운 이야기가 아니라 최신 검증된 내용을 생생하고 재미난 만화로 풀어 쓴 인물 한국사니까요.

책으로 뿐 아니라 부록으로 들어있는 역사카드까지도 알찬 LIVE 한국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