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2016년) - 5~6학년군 사회 1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맘을 하면서 만난 우공비초등시리즈가 벌써 5년이 되어가네요

우공비초등시리즈로 5년을 공부하게 되는 석군

5년을 우공비와 함께하는 이유는 이미지연상개념학습 때문이지요

아무래도 시각적으로 개념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있다보니 이해하기 쉽고 머리에 쏙~ 들어오기 때문이랍니다.

1학기 초등문제집은 무엇으로 선택하셨나요?

석군은 5학년 1학기 초등사회문제집으로 우공비초등사회를 정했어요.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으로 3책 분리되어있네요

 우공비초등사회 5-1은 4개 단원으로 되어있네요~

진도비법책의 단원의 도입부는 단원의 개괄을 설명한 그림으로 시작합니다.

단원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상단에 있는 공부계획표에 따라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해봅니다.

일주일에 2번씩 초등5학년 1학기 사회공부하기로 말이어요

진도비법책은 단원별로 개념 잡는 비법-> 자료 잡는 비법-> 실력 쌓는 비법-> 핵심 잡는 비법-> 단원평가->서술형평가로 되어있습니다.

개념학습부분인 개념 잡는 비법은 풍부한 사진자료나 지도자료, 그림자료 등으로 개념을 익히고

기본문제를 풀며 확인합니다.

개념 쏙 눈에 쏙의 이미지 연상학습은 재미있고도 좋아요.

머리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재미곱하기라는 부분도 있어 사회공부가 더 쉽고 재미있어지네요.

자료 잡는 비법과 실력 쌓는 비법에서는 초등사회교과서 자료를 활용한 문제와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며 문제해결력을 기릅니다.

단계별 서술형 문제까지 있어 점점 더 출제비중이 높아지는 서술형 대비에도 그만이네요.

문제풀이를 통해 실력을 기르므로 학교시험에 대비하기에도 딱입니다.

 

교과서 핵심내용과 중요자료를 정리한 핵심 잡는 비법과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들을 풀어봄으로써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2회분, 서술형 평가가 단원마무리로 들어있습니다.

학교시험에 대한 자신감은 이 부분에서 꽉 잡아주네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는 동영상 강의를 실은 QR코드가 있어 더 유용합니다.

사회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선생님 강의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겠어요

 

나를 바꾸는 힘이 단원이 끝나면 나와 읽으며서 문제로 풀고 쉬어가는 부분으로 좋네요.

 

진도비법책으로 초등사회교과서 내용을 숙지했다면 이제는 시험대비를 위한 시험비법책을 살펴봅니다.

시험비법책은 진도비법책의 개념내용을 정리하고 확인문제로 알아보는 개념+확인문제와

학교시험직전 실전처럼 풀어보는 단원평가문제와 서술형 정복문제로 되어있습니다.

개념도 정리하고 문제를 통한 실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시험비법책

모든 학교시험에 대비하기위해 다양한 수준과 유형의 문제로 구성되어있어 참 똑똑합니다.


 거기다 학교선생님같은 비법풀이책

스스로 채점하기에 딱인 모든 문제에 대한 상세한 풀이와 서술형 채점기준, 보충 자료등으로

비법풀이책 하나면 걱정이 없네요.

이제는 엄마, 아빠도 네이버 지식인도 필요없답니다용. ㅎㅎ

 

5학년 1학기 초등문제집은 역시나 우공비초등시리즈네요

초등사회과목은 정말 자료분석을 잘해야하는데 우공비초등사회는 교과서 자료분석을 깔끔하게 하고 문제를 통해 완벽하게 이해하게 하니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렵다는 사회가 걱정없어요.

1학기 초등사회문제집은 우공비초등사회 어떠신지요?

1학기 초등사회문제집으로 우공비초등사회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