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 어린이 미래 교양 시리즈 6
정일웅 지음, 김태형 그림 / 이케이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케이북의 어린이 미래 교양시리즈 6권이 출간되었네요

바로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입니다.

이번에 나온 이케이북의 미래 교양시리즈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요~

노벨 평화상에 대해서 알고 또 세계사도 알게하는 일거양득의 책이네요

이케이북의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은 1901년부터 2015년까지 근현대 노벨평화상 수상자들의 이야기와

나라, 세계사 이야기를 같이 알려줍니다.

석군이 읽고 있는 페이지는 1964년 48회 수상자 미틴 루서 킹 목사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흑인 인권운동가로 1968년 4월 결국은 백인우월주의자인 제임스 얼 레이에 의해 피살당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00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노벨상 수상자가 나왔지요?

바로 김대중 전대통령님이십니다.

대통령으로 취임하면서 꾸준하게 추진한 대북 햇볕정책으로 남북화해를 이끌며 세계평화에 힘쓴 공로로 81회 노벨평화상을 받으셨답니다~

김대중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에 얽힌 이야기를 보니 참...ㅠㅠ 부끄럽습니다.

어째 우리나라 정치인들이 나서서 수상자 선정을 하지말라고 로비를 했다니.ㅠㅠ 아이들 보기에 창피한 일이네요.

이렇게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은 어떤 부분을 펴서 읽어도 상관없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펼친 페이지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골라가며 읽어도 무방하게 되어있네요

노벨평화상 수상자에 대한 간략한 소개

본문에는 수상자의 업적에 관한 이야기를 상세하게~

그리고 보조 박스에는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나열되어있는데 이 박스만을 읽어도 재미있답니다~

책 편집을 참 재미있게 해 놓으셨어요.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은 제일 앞부분에 노벨상 이야기를 통해 노벨평화상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하고 1901년부터 2015년에 이르는 기간을 6개로 나눠 노벨상 수상자에 대한 이야기와 마지막에 못다한 이야기를 통해 그 기간의 세계사를 간략하게 기술했습니다.

제일 앞에 세계지도에 연도별 수상자가 나온 곳을 표시해 놓았네요

초기엔 유럽과 북미에 집중된 것을 알 수 있어요.

지도를 보니 나중에는 다른 대륙에서도 수상자가 나왔지만 초기 노벨평화상 수상기준이 어떠했는지도 알 수 있네요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의 본문 페이지를 보면 페이지의 오른쪽 끝 부분에 연도와 몇 회 수상자인지 알려주는 곳이 있어 찾기도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은 이 부분이 이렇게 쓰이는군요

책마다 새로운 부분들이 보여 그것 찾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우리가 노벨상하면 보통 노벨문학상, 생리 의학상, 화학상, 물리학상, 경제학상 수상자에 대해서는 많이 들었지 노벨평화상에 대한 관심이나 수상자에 대한 관심은 별로 없었던 것이 사실인것 같아요.

이제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을 통해 노벨평화상은 어떤 사람이나 단체가 받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시기의 세계사를 간략하게 알게 되어 더 좋네요~

어린이를 위한 노벨평화상 속 세계사 100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 교양서로 추천해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