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 (2019년용)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강의교재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201년)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참고서)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고등학교 1년동안 국어공부를 하며 가장 약점이 문학이더라구요

겨울방학동안 문학부분 중에서도 고전시가를 공부하고자 정한 교재가 바로 지학사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입니다

혼자서 공부하기 힘든 고전시가부분을 어떻게 공부하나했는데

다행히 하이라이트 문확 최우선순 고전시가가 강남구청인강교재더라구요.

그래서 강남구청인강으로 보면서 공부하기로 했지요.

 

수능 문학뿐 아니라 내신에서도 고전시가 나오면 어렵던데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는 내신 그리고 수능 맞춤형 문학작품분석서로 되어있어 믿어봅니다.

지학사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는 출제율과 다양한 선정기준에 따라 작품을 실고 있네요.

출제 최우선 작품을 303개 실고 있고

출제율이 높지는 않지만 교과서에 실린 적이 있는 고전시가 58작품도 실고 있습니다.

고전시가 작품별 분석으로 들어가기 전에 고전시가의 시대별 흐름, 특징을 기술해 놓아

고전시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중심축을 세워주네요~

차례는

제1부 출제 최우선순 작품(1~120위)

제2부 출제 우선 작품(121~303위)

제3부 출제 플러스 작품(출제율은 낮지만 교과서에 실린적이 있는 고전시가 58작품)으로 되어있고

작품별 찾아보기가 있어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강남구청 인강교재인 지학사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

김성희 선생님이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이렇게 강의를 들으며 공부를 하니 쉽게 이해가 되네요

 

교재를 보면 작품별로 출제 우선 순위와 출제율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속미인곡이 출제율 94%라니 얼마나 자주 출제가 되는 고전시가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제목 옆에 작품 개관이 있고

제목아래엔 작품에 대한 내용을 제시해놓았네요~ 개괄적인 내용을 알 수 있고 어떤 방향으로 작품을 봐야하는지 알려줍니다.

본문에 작품과 작품 분석을 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보조단에 현대어 풀이인 해설을 실고 있습니다.

 

작품 분석 후 마지막에는 출제자 톡!을 실어 작품감상시 중요하게 봐야할 것들을 정리해주고 있네요

이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듯 합니다.

그리고 최우선 출제 포인트로 시험에 잘 나오는 핵심 내용을 정리하였고

핵심 체크를 통해 핵심 내용을 간단하게 문제로 파악할 수 있게 하였네요~

문제가 조금 더 많이 들어있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과 수능 출제유형의 문제를 몇 문제라도 접하게 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한시의 경우는 시 전문을 넣어두어 이해를 돕고

제3부 출제 플러스 작품은 작품분석과 간단한 핵심 정리, 감상톡!을 넣어두어 교과서 전체 작품을 다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지학사 수능 문학 대비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

전국 고등학교 국어교사243명이 직접 선정한 작품들을 이라는 것~

그러니 출제자의 눈으로 바라본 고전시가라 학교내신이나 수능대비시에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출제 키워드별 작품을 분석해놓아 공부하는 방향도 잡아주네요.

최우선순 고전시가로 고전시가 작품을 잡고 작품별 문제풀이로 들어가면 딱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겨울방학동안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 고전시가로 작품별 분석을 다 하고 새학기를 맞이해야겠어요.

이제 수능 문학 고전시가 작품분석교재는 하이라이트 문학 최우선순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