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중3-1 (2017년용) 중등 최상위 수학 (2017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기말고사가 끝나고 바로 주학교 3학년 예습으로 들어갔습니다

기본서를 하나 하면서 문제유형서를 골라 풀어야겠다 싶었서

늘 하던대로 디딤돌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3-1을 시작했어요.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3-1은 수학 좀 한다면 하는 최상위수학같은 심화실력서를 풀 때 문제유형서로 많이 풀리는 중등 수학문제집입니다. 

 

중단원별 개념정리와 더불어 문제가 59~110문제가 나오네요

문제유형서답게 문제수가 많습니다.

개념정리부분은 교과서 개념을 압축해서 중요한 포인트만 정리를 하였고

강조하거나 부족한 부분은 오른쪽의 보조단에 주의와 참고를 넣어 두었습니다.

주의와 참고는 정말 꼭 보고 넘어가야할 부분입니다

시험에서 아이들이 잘 틀리는 부분이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압축된 개념정리아래에 개념 +로 부가 설명을 하여 좀더 쉽게 개념을 이해하도록 도와주네요

 

특히나 개념정리부분을 공부할 때 틀리기 쉬운 부분은 형광펜으로 표시를 하며 공부하고 있어요.

나중에라도 개념을 다시볼 때 주의깊게 보게 되니 좋아요.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3-1은 중단원별 문제를 유형별로 나뉘어 놓은 Best 최상위 유형이 있습니다.

오른쪽 보조단에 문제풀이에 팁이 되는 것이 NOTE에 써 있네요.

모르는 문제들이 있을 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아이의 경우는 무리수를 찾을 때 제대로 루트를 벗기지 않고 대충 눈으로 보고 풀어 틀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더라구요

꼭 문제집이든 노트에든 풀어서 쓰는 연습~ 잊지 말아야겠어요.

그리고 유형문제들을 보다보니 학교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유형이 많이 눈에 보여요~

변형유형까지 있어 시험대비에도 도움이 되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대단원을 점검하는 단원 종합 문제가 30문제씩 들어있습니다.

 

 정답과 해설은 자세한 풀이와 더불어 다른 풀이나 참고 등이 있으므로 채점시 꼭 보고 넘어가야할 듯 합니다.

서술형의 경우는 풀이를 보며 자신의 답을 확인하는 작업을 꼭 거쳐야

학교시험에서 실수가 없을 듯 하네요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 3-1

학교시험에서도 난이도 있는 문제들을 다 맞아 고득점을 맞게 하는데 딱 알맞은 문제들로 채워진 문제유형서입니다.

상위권 심화실력서를 풀면서 모자란 문제는 최상위수학 문제유형 바이블 라이트로 채우면 딱일 듯 싶어요

물론 최상위 문제들보다는 약간 난이도가 낮아요

그래서 문제풀이용으로 심화서와 함께 풀면 문제풀이가 쉽다고 느껴집니다.

심화서보다 잘 풀리니 문제풀 맛이 나겠지요?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올리기에 딱인 문제유형서지요.

 

학교시험 고득점을 위한 난이도 있는 수학문제의 문제해결력을 높여 자신감을 길러주는 교재

방학동안 수학실력 UP시키기에 딱인 수학문제유형서가 바로

최상위문제 유형바이블 라이트 입니다.


아래와같이 상위권으로 도전하는 학생들이나

상위권 학생들의 유형별 집중학습을 위한 유형서로 추천합니다.

예비고등학생인 중3 학생들의 수학실력 다지기를 위해 꼭 풀어야할 교재가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