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7권 초등 4-1 (2017년용) 쎈연산 (2017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전과정을 끝낸 완이

이제 4학년 예습을 들어갑니다.

항상 예습시에는 학기용 교재와 함께 연산학습지 1권 하는데 이번에는 새로 출간된 쎈연산으로 바꾸었습니다..

초등연산문제 총망라했고

수학교과연계로 문제해결력 강화하는 문제도 들어있고

캐릭터가 들어가 있어 지루할 수 있는 연산ㅇ을 힌트도 주며 재미있게 연산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지요.

거기다 연산에 대한 개념, 원리를 알려주는 선생님 동영상이 QR코드로 무료 제공되니 더 좋습니다.

곱셈에 관한 원리를 그림과 더불어 설명한 큰 그림 한장

뒷면에는 쎈연산교재 학년별 학기별 차례를 알려줘서 다른 학년것을 참고할 수 있네요

 쎈연산 7권은 초등 4-1 수학과 연계된 연산교재입니다.

수학교과서의 1단원 큰 수와 6단원 막대그래프를 빼고 2단원 곱셈과 나눗셈을 1단계 곱셈와 2단계 나눗셈으로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4, 5단계로 나눠 실었습니다.

각 단계별 제일 앞 장은 학습계획과 학습후 체크하는 곳으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옆페이지는 한 쪽 분량으로 중요 연산 원리를 만화로 알려줘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연산학습 원리를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 제공하는데 학습전에 꼭 봅니다.

동영상 강의를 듣고 연산으로 들어가니 제가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 좋으네요

거기다 선생님 강의니 더 체계적이라~ 믿음이 갑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연산학습 뒤에 맨 아래 문제는 교과서 속 쎈연산으로 문장제 문제가 들어있어

사고하며 문제를 해결해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도록 되어있어 특색이 있어요.​

연산 원리를 설명한 부분에서도 이미지 연상개념학습으로 그림을 통한 연산원리를 보여줘 훨씬 기억을 잘 하도록 도와주네요

그리고 쎄니와 쎈돌이의 tip이 옆에서 살짝 도움이 되니 어려운 연산도 쉽게 ~할 수 있겠어요

 

그외에도 같은 유형의 연산을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연산학습을 하게 해

지루하지 않고 학교시험 등에서 변형된 유형의 연산문제가 나와도 풀 수 있게 합니다.

이런 연산문제들 정말 좋네요

4학년 본격적인 예습전에 연산학습으로 기초를 다지는 완이~

쎈연산덕에 차근차근 기초를 다지며 본격적인 4학년 수학 예습도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쎈연산으로 연산학습도 완벽하게~하면 4학년 수학공부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연산도 동영상 강의 들으며 연산원리 이해하며 학습하게 하는 쎈연산..

쎈연산이라면 연산걱정은 안해도 되겠어요

초등학생 연산학습지는 쎈연산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