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 인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
신재환 외 지음, 조한욱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류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마지막 책 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5권이지요.

마지막 권이면서 인류의 진화과정과 발전, 종교와 다문화, 지구촌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이네요

시작과 동시에 전체를 아우르는 책이라고 할까요?

 

인트로에서부터 커다란 한 장의 사진속에 들어있는 인류의 발자취인 알타미라 벽화부터 아프리카에서 물을 긷는 아이들 사진까지..

8가지 공부툰에서 알게 될 소주제에 대한 것을 사진 한 장을 통해 강렬한 메세지로 전하며 교과연계에 대해 알게 합니다.

그리고 만화속 스토리를 통해 구석기 시대, 신석기 시대, 청동기 철기 시대 그리고 문자. 종교의 탄생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만화속에 잘 녹여낸 인류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져 지루하지 않네요.

어떻게 이렇게 이야기를 잘 녹여내는지 정말 스토리작가님들이 대단하다는~

 

큐라와 유령친구들에서 보여주는 고인돌을 만드는 방법은 잘 설명이 되어 있어 아이들이 커다란 돌이 어떻게 받침돌 위에 올라갔는지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오래된 인류지만 똑똑한 것 같습니당.

 

학습정보가 들어있는 부분은 사회교과뿐 아니라 다른 교과와의 연계성을 알려주며 융합적 사고를 하게합니다.

사진자료나 그림자료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잘 파악하며 이미지로 기억하게 하므로 쉽게 잊어버리지 않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게 하네요~

이런 학습정보부분에서 더 깊은 심화지식을 얻을 수 있네요.

특히나 선사유적지나 유물들의 사진이 나와있어 더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네요

역사와 관련이 깊은 인류를 통해 마지막에는 다른 나라 사람들과의 차이를 인정하는 것

그것이 진정 세계화되어가는 지구촌을 살아가는 진정한 인류애가 아닌가 생각하게 하네요.

지구촌의 한 사람으로써 진정한 사람에 대해 생각하고 이해하게 하는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인류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