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우주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1
봄봄 스토리 글, 이정태 그림,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세기 영국에서 만들어져 현재 미국에서 발행되는 240여년간 신뢰를 받는 백과사전으로 명성을 이어오는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브리태니커와 미래엔 아이세움과 만나 새로운 백과사전식 학습만화가 탄생했네요

바로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입니다.

미국 엔사이클로피디어 브리태니커에서 펴낸 <브리태니커 러닝 라이브러리>의 내용을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에게 맞게 새로 엮은 책이라네요.


유명한 백과사전 브리태니커와 손잡고 만든 만화 백과 어떤지 정말 궁금했는데

석군이 과학학습만화를 좋아하고 영화 마션덕에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중 우주를 먼저 만나보고 싶어해서 우주를 구매했어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는 3단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단계는 인포그래픽으로 학습 내용을 시각적 이미지로 미리 접할 수 있어요

2단계는 만화와 학습 정보 페이지를 통해 학습 내용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3단계는 제일 뒷부분의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통해 심화 정보를 얻게 되어 있네요.

만화지만 학습을 전제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좋습니다.


우주이 인포그래픽 부분은 태양계의 천체들과 우주탐험의 역사가 담겨져 있네요.

우주의 내용을 집약해 놓은 것이 한 장에 딱 들어가 있어 보기 편하게 되어있어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우주는 태양계, 별, 우주를 향한 도전 3장으로 나뉘어 오리온 회장이 만든 우주선을 타고 우주여행을 하는 로운이와 슬기의 이야기입니다.

매 장마다 관련된 사진자료를 앞에 넣어두어 시각적으로 내용을 미리 알며 흥미를 불러 일으킵니다.

만화 내용도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중간 중간 학습 내용을 설명 정리하는 부분이 있어 만화속 과학적 내용을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더 심화적 지식이 필요한 부분은 학습 정보만을 간추려 놓았는데

많지 않고 1페이지 정도로 사진자료와 설명이 되어있어 읽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순한 용어설명이 아니라 브리태니커 세계 대백과사전으로 읽는 설명이라 더 신뢰가 가고 내용도 알차게 되어있어 정말 좋네요

백과사전을 따로 살 필요없이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만 있어도 될 정도네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우주는 10가지 지식의 갈래에서 물질과 에너지 부분에 들어가네요.

만화 내용은 우주여행을 통해 우주를 알아가는 과정인데 만화 스토리에 과학적 내용이 잘 녹아들어가 있고

초등학생들이 이해할 정도로 쉽게 설명되어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렇다고 내용이 허술하냐 그러면 그게 아니라 내용은 중학교 과학, 고등학교 지구과학 부분의 우주 부분의 내용을 담고 있어 학교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단순하게 만화를 읽는 것이 아니라 만화를 읽음으로써 우주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우주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만화입니다.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는 더 열광하며 심화된 지식을 알고 싶어 할 것이고 과학에 흥미가 적은 아이들은 읽으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더 느낄 학습만화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더 미래에는 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텐데...

그 관심을 조금이라도 충족시켜주는 만화 백과가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우주라는 생각이 드네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우주를 읽고 우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길 바랍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