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각도로 밝혀라 빛! -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2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2
강선화 지음, 가온길 옮김 / 자음과모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음과모음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시리즈 수통과 두번째 책

각도로 밝혀라 빛!을 만났어요

우리가 세상을 볼 수 있는 것은 빛 때문이란 걸 알고

또 빛의 성질에 대해 알게하는 초등과학 스토리텔링교재랍니다.

 자음과모음의 초등과학도서인 수통과

각도로 밝혀라 빛!의 주인공은 향이와 빛나입니다.

이들이 거울 세계로 들어가 빛이 사라진 거울 세계에서 깨어진 빛의 구슬 조각을 찾아 어둠의 마법사로부터 거울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랍니다.

향이와 빛나가 거울 세계의 마법사이자 여왕인 스넬리우스와 빛의 구슬 조각을 찾아 떠나는 모험중에

향이와 빛나는 빛의 3가지 성질에 대해 알게 되고 그것을 이용해 빛의 구슬 조각을 찾아낸답니다.

이런 와중에 쓰이는 수학적 개념인 곱셈, 뺄셈, 나눗셈과 같은 연산과 각도를 이용합니다.

 

ㅎㅎ 향이와 빛나의 거울 세계 모험이야기가 재미있더라구요

읽는 석군의 입가에 웃음이~ 살짝...

 

 본문 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은 다시금 형광펜으로 칠해 강조하네요

그리고 모르는 용어가 나오면 박스를 이용해 용어설명도 해줍니다.

 

거울을 이용해 여러개의 상을 만들어 원숭이들로부터 도망쳐 나오는 장면은 정말 재미있네요

이것도 초등학교 과학교과에서 많이 나오는 실험이지요(거울의 각도에 따른 거울상의 개수)

전에 아이들과 했었는데..

이 부분의 실험을 찍어 놓지를 않았나봐요.

 

개정 2009교육과정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 과학 거울과 그림자에서 배우는 부분이더라구요

마침 석군은 배우고 있는 부분이라 관심있게 읽네요

 

읽으면서 나오는 도전 빛의 나라 퀴즈도 풀어봅니다.

앞에 나온 내용을 기억하고 있으면 다 풀 수 있는 문제더라구요

이야기외에도 더 알려줄 학습지식이 있으면 심화된 지식을 담아 알려줍니다.

이 부분은 배경지식을 깊게 알아가도록 해 좋네요.

그림과 함께 나타내 더 쉽게 빛의 성질이나 렌즈, 거울의 성질에 대해 알게합니다.

 

마지막에는 퀴즈의 정답을 알려주며 설명을 써 놨네요~

설명까지 꼼꼼하게 읽으면 알게 된 과학적 지식의 반복학습을 하게 합니다.

 

수학에서 각도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충분히 빛에 대해 알 수 있는 자음과모음의 수학으로 통하는 과학

각도로 밝혀라 빛!

재미있게 빛에 대해 알게 하는 초등과학도서입니다.

각도는 초등학교 3, 4학년에서 기본각에 대해 배우니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초등학교 4학년 과학 거울과 그림자, 6학년 과학에 렌즈의 이용과 교과연계된 빛에 대한 과학적 원리는 다 이해할 수 있게되어있네요.

 

이렇게 각도로 밝혀라 빛!을 보면 빛에 대한 원리, 거울의 성질, 렌즈에 대해 정말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자음과모음 수통과 각도로 밝혀라 빛!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과학 스토리텔링교재입니다.

재미있는 모험이야기를 통해 과학적 개념을 익히는 초등과학도서로 수통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