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ing Complete 3 Complete 시리즈
In-Depth Lab 지음 / 디딤돌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회 반복청취로 수능, 텝스, 토플까지 준비하게 하는 디딤돌 중등영어듣기교재

Listening Complete를 만났습니다.

Listening Complete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디딤돌 홈페이지에서 교재소개를 보니 초등고학년에서 중학생까지가 대상이네요.

혜양이 중2라 Listening Complete 3를 선택해봤습니다.


꾸준히 디딤돌의 중등영어듣기교재로 학습을 해오던 혜양이라

이번 Listening Complete 3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꺼라 믿어봅니다.

Listening Complete 3는 권두부록으로 Handbook이 있고 본책과 정답지가 있습니다.

​Listening Complete 3에 10개의 topic에 따라 chapter를 나누어 놓았네요

chapter는 교과서나 수능, 텝스 등에서 다루는 내용을 분석하여 표현, 상황, 종류별로 구분하여 넣었다고 합니다.

 매 chapter마다 preview에 단어와 표현(어구)에 대한 공부를 먼저 하게 되어있습니다.

유형으로 나뉘어 단어와 표현어구를 받으쓰고 우리말과 연결하거나 대화를 듣고 알맞은 답 고르기로 되어있네요.

일반적인 어휘나 표현어구 공부법과는 다르네요

역시~ 단어와 어구도 듣기로...ㅎㅎ

 두번째 단계인 Skill Building Listening부터는 본격적인 Listening 단계로 4개의 지문에 5개의 문제가 제공됩니다.

선다형 문제 1개

T/F 문제 3개

추론 문제 1개
 

그리고 뒤에 Skill Building Listening에서 들은 지문들을 받아쓰기는 코너가 나옵니다.

왼쪽 보조단을 이용해 앞의 문제들까지 다시 한번 써줌으로써 반복청취하며 다시금 답을 생각해보게 하네요. 

  

4개의 지문학습이 끝나면 chapter에서 다뤘던 내용으로 10개의 듣기 지문을 제공하며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내용학습을 확인하게 합니다.

그 뒤엔 또 지문 받아쓰기가 나와 또 한번 반복청취하게 하네요

 

제일 끝엔 chapter에서 배운 어휘와 표현어구를 복습하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정말 Listening Complete에서 한 chapter만 봐도 벌써 지문을 4번은 반복청취하게 하네요.

같은 내용이지만 다른 문제로 나오니 다양한 유형학습이 가능해서 좋네요.

그리고 똑같은 내용을 다른 지문으로 들으니 주요어휘나 표현은 반복되어 외우기도 편합니다.

그리고 귀에 쏙 들어오게 합니다.

처음엔 안들리더라도 4번을 들으니 뭐~ 안들릴 수가 없겠어요.


그리고 부록으로 들어있는 Handbook은 들고 다니며 단어학습을 하게 해요

모르는 단어나 표현은 표시를 하고 빈칸을 채우며 확인하네요.

사이즈도 작아서 들고 다니기 딱입니다.

 Listening Complete 3은 Listening Complete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단계로

지문 개수 140개

지문 길이 80~100단어로 되어있네요.

Listening Complete 1이 지문 길이 60~80단어인 것에 비하면 지문 길이가 1.5배는 기네요.


다른 중학교 듣기교재와는 달리 Listening Complete만의 장점은 듣기가 처음에는 단어나 표현어구같은 짧은 것에서 시작하여 점차 길어진다는 것입니다.

반복적으로 청취함으로써 주요 표현이나 단어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게 하네요

마지막 Listening Beyond라는 추론 문제도 있어 아이들에게 사고하는 힘도 길러줍니다.


Listening Complete는 단순한 듣기평가 교재가 아니라 Listening학습을 체계적으로 하게 하고 또 훈련을 통해 Listening 실력을 업 시키는 교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Listening Complete 1부터 차근차근 체계적으로 하면 듣기실력이 일취월장할 것 같아요.

영어 듣기에 어려움을 겪는 중학생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