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팅 3
조엘 샤보노 지음, 심연희 옮김 / 북폴리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판타지 입시 서바이벌~

누가 이런 생각을 했을까나?

미래의 대학입시는 정말 목숨을 걸고 하는 입시라니..ㅠㅠ

그런 부당한 입시 과정인 테스팅을 없애기 위해 동기들과 힘을 합쳐 반즈 박사일당을 몰아내고 반란군과의 전쟁을 피하기 위해 애쓰는 시아

대통령에게 반란군(저항군)의 대장인 시먼이 반즈박사와 같은 편임을 알리고 그들을 저지하기 위한 시아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3권이다.

테스팅과정에 대해 더 알게 되면 알게 될수록

권력의 정점에 있으면 있게 될수록 왜 사람은 자신만을 생각하게 되는지 모르겠다.

심지어 가족마저도 권력의 지배아래에 밀어넣어버리는 비정한 아버지도 보인다는..ㅠㅠ

이런 사람은 과거나 현재나 미래~ 어디든 존재하겠지?

그러나 테스팅 3권을 보다보면 잘못된 제도임을 알지만 그것을 멈추는 방법을 몰라 결국엔 자신의 죽음으로써 테스팅을 멈추려하는 반즈박사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자신의 위치에서 그 당시에는 최선이었다는 생각에 행한 일이지만 그것이 너무 극단적으로 흐르며 권력 편향적인 삶을 살게 되는 지도자들의 삶을 보면서~ 과거를 반성하며 곱씹으며 반성할 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도 깨닫게 한다.

1권에 나왔던 오염지역의 좀비같았던 생명체가 오염으로 인한 돌연변이이거나 테스팅과정중에 재조정된 학생들 중 생체실험대상이 되어 돌연변이가 되었던 사람들이라는 사실이 충격을 가져왔다.

이렇듯 테스팅은 마지막까지 누가 좋은 편이고 나쁜 편인지 알 수 없게 긴장감을 가지고 책을 끝까지 들고 있게하는 힘이 있는 소설이다.

미래 사회 어쩌면 이런 입학시험이 생질지도 모른다 생각하면 너무나도 비극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전쟁의 폐허에서 새로운 터전을 만들기 위해 강한 리더를 찾기 위한 것이 꼭 테스팅이어야했는지 그건 생각해봐야할 일인 듯 하다.

헝거게임 마지막편인  헝거게임 : 더 파이널 이 11월에 개봉인데 이것보다 더 기대가 되는, 영화로 만들어져 나온다면 대박 히트 칠 판타지 입시 서바이벌~ 테스팅

아담하지만 지혜로운 시아역을 누가 따낼지 여주인공이 궁금하다.

판타지, 서바이벌, 멜로, 액션을 한꺼번에 경험할 소설 테스팅

궁금하면 읽어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