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4-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셀파해법수학으로 방학부터 예습을 시작해서 4단원까지는 단원마무리와 단원평가 문제집만 빼고 다 풀었고

현재 셀파해법수학과 심화교재를 같이 풀고 있습니다.

석군의 학교일정표를 보니 10월초에 시험이 잡혀있더라구요

시험일정이 나왔으니 학교일정에 맞춰 다시 1단원으로 돌아가 안 푼 문제들도 풀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먼저 학교에서 수학교과서를 가지고 오라고 했어요

어느정도 진도를 나갔는지도 보고 수학교과서와 셀파해법수학을 비교해보고 싶어서지요~

 

4학년2학기 수학교과서와 수학익힘책 그리고 셀파해법수학 4-2

교과서를 항상 학교에 두고 다녀서 이번에 2학기 수학교과서를 처음 봤네요~ㅎㅎ

 

역시나 개정 2009 교육과정을 적용해서 그런지 수학교과서의 단원의 도입부는 그림만 있네요.

그리고 선생님이 스토리텔링으로 설명을 하시나봐요

2단원을 펼쳐봤는데 수학교과서에서는 한옥으로 된 할아버지댁 방문으로 수직과 평행을 이야기하고

셀파해법수학에서는 다양한 건축물 속에 있는 수직과 평행을 알아봅니다.

도입부부터 굉장히 비슷하게 시작합니다.

 

교과서에서는 생각열기로 배울 개념학습으로 아이들을 유도하고 활동을 통해 개념학습을 합니다.

4학년2학기 수학교과서 p 18 활동1에서 소수 사이의 관계를 수막대를 이용해 알아보도록 하는데

셀파해법수학 4-2에서는 p 11의 교과서 개념정리에 똑같이 정리되어있네요.

수학교과서 p 23 소수의 한자리 수의 덧셈에 대한 개념정리도 셀파해법수학 p18에 비슷한 그림으로 정리되어있네요.

오홍~ 이렇듯 수학교과서가 없어도 셀파해법수학 교과서 개념정리만 보면 정말 개념이 쏙쏙 들어온답니다.


소수의 크기비교하기를 보면 수학교과서에서는 문제를 풀며 아래에 이유을 곁들여 알도록 하고 있네요.

셀파해법수학에서는 교과서 개념정리에서도 설명하고 2단계 기본 유형익히기의 기본해법에서도 다시한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1단계 교과서 개념정리에서 알려준 개념을 가지고 유형별 학습전에 또 기본해법으로 되짚어주며 반복학습을 하니 기억을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어요.

 

수학 교과서의 마무리단계인 공부를 잘했는지 알아봅시다에 나온 서술형 문제와 유사문제가 2단계 기본 유형익히기 문제로 나왔습니다.

교과서에서는 선우에게 풀이과정을 설명하도록 말풍선에 알맞은 대화체로 넣는 것이고 셀파해법수학에서는 계산이 잘못된 이유를 쓰게 하네요. 

특히나 이 문제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라지요.

 

셀파해법수학은 수학교과서 유사문제만 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수학익힘책 연계문제도 실고 있어요.

수학익힘책 유형이라고 쓰인 것도 있지만 안 쓰여진 유사문제도 많이 있어 익힘책 문제 유형의 학교시험대비에는 정말 좋습니다.

수학 익힘책 유형문제는 2단계 기본 유형익히기에 정말 많이 나와서 셀파해법수학으로 미리 공부한 석군은 학교 수업시간에도 쉽게 문제를 풀었다지요~ ㅎㅎ

 

석군 학교에서도 1단원을 거의다 마무리해가고 있어서 셀파해법수학의 단원마무리를 한번 풀어보았습니다

단원마무리에도 역시나 수학 익힘책 문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셀파해법수학에 수학익힘책 유형의 문제들이 많이 나오니 학교시험대비는 걱정없다는 생각이 팍팍드네요.


2단원 수직과 평행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수학 교과서 개념정리가 셀파해법수학 1단계 교과서 개념정리에 잘 되어있고 중요 개념은 ㅁ안에 쓰며 공부하게 하니 잊어버릴 수가 없습니다.

 

수학 교과서 유형의 문제들과 수학 익힘책 유형의 문제들이 표시된 문제들이 보입니다.

물론 표시가 안되어있어도 교과서 변형문제들이 있어 오히려 똑같이 나오지 않지만 유사문제로 시험을 보는 학교시험에 대비하기엔 셀파해법수학이 더없이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셀파해법수학 4-2는 수학교과서 속의 활동을 통한 개념학습을 1단계 교과서 개념정리에서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유형으로 예를 들어 설명하고 또한 중요 부분은 ㅁ채우기를 통해 써봄으로써 기억을 잘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2단계 기본 유형익히기의 기본해법에서 중요한 사항은 한번더 반복학습하게 합니다.

또한 교과서 유형, 수학 익힘책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 교과서 유사문제를 풀어 교과서없이도 수학교과서푸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수학 교과서를 가져오지 않아도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만 있으면 교과서대신할 수 있어 2학기 수학공부는 문제없네요.

수학교과서와 수학 익힘책 대신 2학기 수학을 책임지는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입니다.

더군다나 유사문제들을 통해 학교시험을 완벽대비하게 하니 시험걱정도 없습니다요~

 

4학년 2학기 수학공부는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입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