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스케치 노트 어린이 스케치 노트 시리즈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지난번에 석군에 체험한 집중력 스케치노트가 출간되어 나왔네요.

요즘 마리텔에 출연 중이신 김충원선생님께서 만든 책입니다.

 

지난번 체험본에서 본 페이지들도 보이더라구요.

http://blog.naver.com/kyoung8932/220435398659

울 석군 서약서에 서명을 먼저하고 책을 보았어요.

 

본격적인 집중력 스케치노트로 들어가기 전에 나오는 집중력을 가지고 그려야하는 그림이 나오네요

이거 제대로 보지 않으면 정말 잘못 연결하게 되더라구요.

두 세번은 지운 석군~그래도 잘 따라그렸지요?

어째 첫그림부터 만만하지는 않네요.ㅎㅎ

 

이제 드로잉에 쓸 펜을 가지고 꼬불꼬불 선 긋기 연습을 하게 합니다.

준비할 펜은 얇은 수성펜이나 0.5-0.7의 샤프를 추천하시네요

진하게 칠하려면 연필보다는 펜을 강추하십니다.

종이뒤로 베어 나오는 유성펜과 마커사용은 자제하길 당부하십니다.

석군은 좀 두꺼운 샤프로 열심히 꼬불꼬불 빈 여백을 채웠답니다.

 

앞부분에는 주로 작은 동그라미 그리기

동그라미 채우기, 달팽이 문양만들기, 연잎 모양만들기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직선을 내려 긋는 스트로크 연습을 하며 실전으로 땅다람쥐의 옷을 입혀주게 하네요.

스트로크 연습은 대충하더니 그래도 땅다람쥐옷은 참 어여쁘게도 입혔습니다.

춥지는 않겠어요.

 

알락문양으로 로봇팔과 다리 채우기~

팔은 알락문양으로 잘 하더니 ㅎㅎ 다리는 본인이 하고 싶은대로 만들어 놓았네요.

다리가 길어보인다나 어쨌다나~ 

집중력 스케치 노트를 하다보면 창의적으로 문양을 만들어 보기도 하니 창의력도 생기겠어요.

 

아이들용답게 문양은 외곽이 좀 두껍게 되어있어 채우기가 어렵지 않더라구요.

검은색을 이용해 채우기는 싸인펜으로 채웠답니다.

 

그외에도 힐링 드로잉 노트에 나와있던 도안들중 아이들이 하기 쉬운 그런 도안들도 보이고

어른들용과는 달리 아이들에게는 직접적으로 어떻게 그려라, 색칠해라 제시가 되어있는 부분이 있어 그림그리기나 색칠하기에 두려움이 있는 아이들은 제시된 문장대로 따라하면 되니 부담없이 드로잉이나 컬러링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그림에 대한 부담을 사라지게 하면서 다양한 문양을 그리거나 색칠하면서 집중력을 기르게 하네요.

그리고 중간 중간에 쉬었다가는 페이지가 있는데 아이들로 하여금 관찰하면서 집중해서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차분하게 하나씩 어떻게 해야한다고 알려주셔서 읽으면서 대상을 정해 직접해보면 그리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겠더라구요

또한 느리게 서두르는 집중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면서 집중력을 기르면 당연히 성적도 따라 오른다는 말씀을 해주시네요.

느리게 서두르는 집중력 연습 평소에도 해서 습관으로 만들도록 해야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부를 위한 두뇌훈련법으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그림그리기라고 알려주시네요.

집중력 스케치 노트가 느리게 집중력을 기르고 두뇌를 발달시키는 그림그리는 방법도 알려주는 지름길인 책이네요.

 

산만하거나 어떤 것에 잘 집중을 못하는 아이들에게

또 공부력을 기르고 싶은 아이들에게

그림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집중력도 기르며 드로잉도 배울 수 있는 집중력 스케치노트를 추천해보아요~

우리 아이 집중력 기르기 집중력 스케치 노트하다보면 재미있게 길러질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