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교과서를 받지 못해 교과내용이 궁금했는데 우공비 초등시리즈가 있어 그런 궁금증이 해결되었답니다.

연두색이 싱그러운 우공비 초등 과학 4-2학기 과학차례부터 살펴보니 1학기 동물의 생활에 이어 2학기는 식물의 생활, 물의 상태변화, 거울과 그림자, 지구와 달로 되어있네요.

4학년 2학기 차례를 보니 예전에 정연군이랑 했던 실험들이 마구 생각이 납니다.

석군이랑도 시간이 되면 우공비 초등 과학 4-2를 풀면서 단원과 관련된 실험을 하나씩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림과 간단한 설명으로 된 삽화를 보면서 식물의 생활에서 배울 것들에 대해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이런 부분은 아이들이 잘 안볼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반대로 흥미롭게 읽더라구요.

 

특히나 과학과 특성상 사진자료가 풍부해 과학 도감같다는 생각이 들어 우공비 초등과학은 참 좋아요.

교과서 탐구활동에서 우리 주변의 다양한 식물들을 사진 자료로 보여주고 또 잎관찰하기의 경우는 정말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물의 잎들을 탐구결과로 제시하고 있어 집에서도 한 번 해볼만하겠더라구요.

아이와 아파트 앞 화단에서 직접 채집해서 보고서를 한 번 만들어 봐야겠네요.


우공비 초등 과학은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을 설명하는 개념잡는 비법에서 개념 쏙 눈에 쏙이라는 이미지로 기억하게 하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보기엔 엉성해보이는데도 아이는 이런 게 더 재미있게 읽히고 기억에 남나보더라구요.

나중에 우공비 초등과학에서 어떤 그림이 나왔어 하는 말을 하는 걸 보면요.

개념 쏙 눈에 쏙이 이미지 연상 학습을 해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학습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네요.


또한 탐구잡는 비법에서 문제를 통해 교과서 탐구활동과 해보기를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합니다.

실력쌓는 비법에서는 학교시험에 대비해 다양한 문제를 풀도록 하네요.

특히나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는 서술형에 대한 부담없이 정답을 완성하도록 되어있는데 전부 그런 형태라 한 문제정도는 아이가 전체적으로 답을 쓸 수 있는 문제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은 있네요.

   

표와 사진자료로 정리된 단원정리는 한눈에 잘 정리되어 학교시험직전에 다시금 봐야할 부분이 아닌가 싶어요.

최종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 부분은 단원별 2회로 구성되어있으며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30%정도 출제되어 학교시험 걱정을 안해도 되겠습니다.

 

학교시험하면 또 우공비 초등시리즈에는 시험비법책이 있으니 더더욱 안심이지요~

시험비법책에는 개념+확인문제를 통해 다시금 단원의 핵심개념을 정리하고 기억하게 하구요, 다양한 유형의 단원평가 문제와 서술형 정복문제를 통해 단원평가, 수시평가, 서술형 평가등 학교시험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요 시험비법책은 정말 시험대비직전에 활용하기에 아주 굿~이어요.

이제 4학년 2학기를 맞는 석군

5학년으로 올라가는 단계이니 이제는 스스로 채점하고 있습니다.

비법풀이책을 보면서 답을 맞추고 자신의 답과 비교를 하면서 문제가 의미하는 바를 다시금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지고 비법풀이책 속에 든 자세한 설명과 다른 팁들을 보면서 자신이 알던 개념을 체화하고 정리하는 기회가 되었음 싶네요. 

우공비 초등과학 4-2

2학기 과학교과서 없이도 교과서 속의 내용 특히나 탐구활동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 수 있어 좋네요.

권두부록으로 들어있는 비법+더하기의 실험관찰풀이집은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도 편하고 예시 답이 있어 학교숙제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우공비 초등과학 4-2의 풍부한 사진자료와 탐구활동에 대한 정리 덕분에 2학기 과학공부도 재미있게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