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우공비 초등사회 4-2

4학년 2학기 공부도 책임지게 되었어요.


석군은 아직 2학기 교과서를 받지 못해서 교과서가 없어 교과서 공부대신 우공비 초등사회 4-2로 2학기 예습을 시작합니다.

4학년 2학기 사회는 차례를 보니 경제, 현대사회속의 가족과 역할, 지역사회에 대해 공부하게 되네요.

단원의 도입부에는 두페이지게 걸친 펼친 그림과 간략한 중단원 소개를 통해 무엇을 공부하는지 알게 됩니다.


4학년 2학기 우공비 초등사회는 사진자료보다는 그림자료가 훨씬 많네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넣어 상황설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글로만 설명할 때보다 훨씬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네요.

개념잡는 비법과 개념확인하기를 통해 교과서 중요개념을 익히고 확인합니다.

소단원마다 개념잡는 비법위에 공부할 내용이 적혀있어 어떤 것에 중점을 두고 공부해야할지 알 수 있어 좋네요

만화처럼 되어있는 개념 쏙! 눈에 쏙! 은 재미도 있어 아이들이 그냥 지나치는 듯 보여도 나중에 보면 그 부분을 기억하고 있더라구요.

이미지연상 개념학습이 효과가 있다는 증거겠지요?

교과서 뛰어넘기라는 코너를 통해서는 교과서와 연계된 좀 더 확장된 내용을 담아 심화지식을 알게 합니다.

교과서 핵심자료들을 문제로 출제한 자료잡는 비법으로 자료분석 능력을 기르고 실력잡는 비법의 알짜 문제 풀이를 통해 학교시험에 대비한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핵심 내용과 자료를 한 눈에 정리한 단원정리와 단원평가 문제를 통해 단원을 최종 마무리하게 되네요.

이 부분은 학교 단원평가시에 풀고 시험비법책으로 다시금 직전대비를 하면 학교시험도 문제없을 것 같네요.

1학기에 이어 2학기 예습도 우공비 초등사회로 하는 이유는 아이가 우공비를 풀이를 수월하게 느낀다는 것입니다.

개념정리가 잘되어있고 사회과에 맞게 교과서 자료분석을 통한 문제풀이를 하니 훨씬 교과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예습도 차근차근 해나가니 2학기도 걱정이 안되네요.

초등학교 사회문제집은 우공비 초등 사회로~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