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국어 4-2 (2015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시험대비에도 적당하고 자기주도학습하기에 좋은 교재인 초등 추천 교재 셀파해법수학과 더불어 셀파해법국사과세트로 4학년 2학기 예습을 시작했어요.

1학기보다 훨씬 예쁜 표지로 갈아입은 2학기 셀파해법국어입니다.

 

셀파해법수학과 마찬가지로 셀파해법국어도 자기주도학습서이기때문에 자기주도학습 플래너가 들어있습니다.

스스로 할 양을 정해서 플래너에 표시하며 꾸준히 공부하면 공부습관도 잡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셀파해법국어는 자기주도학습서 답게 앞부분에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먼저 소개해줍니다.

방학동안 교과서 작품을 찾아 읽으면 새학기가 되어 학교에서 국어시간에 더 쉽게 선생님 말씀이 이해가 될 듯하네요.

도서관으로 아이와 함께 가서 교과서 수록 도서를 찾아 읽혀야겠어요.

요런 세심한 배려는 참 좋네요

 

국어교과서가 4-2의 가와 나 2권으로 나뉘어 있으니 셀파해법국어도 나누어 실어 놓았습니다.

무겁다고 생각이 들면 가와 나로 분권을 해도 괜찮겠어요.(ㅎㅎ 아예 분권해서 넣어주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단원의 도입부에 배울 내용을 만화로 제시하고 있어 재미있게 읽고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흥미를 유발시키네요.


본격적인 단원학습에 들어가서는 1단계 교과서 개념배우기-> 2단계 교과서 내용익히기-> 100점 비법강의-> 3단계 기출문제유형익히기-> 단원평가-> 스토리텔링 서술형 논술형 평가-> 국어활동-> 셀파세미나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 교과서 개념배우기

1페이지 분량으로 4컷의 스토리텔링 만화로 교과서에서 배울 내용을 알려주며 중요 개념을 정리해 놓고 ㅁ를 채우며 핵심 개념을 익히게 합니다.

개념을 쉽게 익히게 하는 비법 강의가 있어 아이 혼자 개념이해도 쉬워요.

또한 바로 옆에 개념확인문제가 있어 확인학습도 바로 할 수 있답니다.

 

2단계 교과서 내용익히기에서는 교과서 지문학습을 합니다.

교과서 지문의 대부분을 수록하여 교과서가 없으면 셀파해법국어를 그대로 봐도 되겠더라구요.

활동을 지문위에 써 놓음으로써 어떤 것에 주의를 하며 지문을 봐야하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지문에는 빨간색으로 중요표시가 되어있어  눈에 확 띄게 해놓았습니다.

이런 지문은 특히나 집중해서 봐야되겠지요?

하단에는 낱말사전이 있어 모르는 용어를 익힐 수 있구요. 보조단에는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교과서 문제도 출제되어있어 좋네요.(해설집에 교과서문제가 그대로 수록되어있다니 해설집 또한 짱)

 

시험에 잘 나오는 내용을 한 눈에 잘 정리한 명강사의 100점 비법강의

저는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데요. 100점 비법강의는 정리부분으로 단원의 핵심을 한 눈에 파악하기 좋게 해 놓은 부분입니다.

선생님 tip부분으로 쪽집게 강의를 하듯 써놔서 자기주도학습시에 아주 유용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3단계는 문제를 유형별로 학습하여 학교시험에 대비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문제가 주어질 때 주의해야할 것들을 알려주는 셀파가이드와 문제를 술술 풀게 하는 비법풀이까지~

안성맞춤의 자기주도학습 장치들입니다.

 마지막 평가단계는 단원평가입니다.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금 확인하는 부분으로 시험에 적중률이 높은 문제들로 구성되어있다니 학교시험대비에도 그만이네요. 

서술형 논술형 문제나 스토리텔링형 문제의 비율이 높아짐을 알 수가 있고 문제별로도 배점이 다르게 되어있는 점 등이 최근 시험경향을 잘 분석하여 문제를 수록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학교에서 서술형, 논술형 평가를 따로 보는 학교들이 많은데 그것에 대비해 스토리텔링 서술형 논술형 평가가 딘원평가 뒤에 수록되어있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 논술형 평가대비에 좋은 코너라고 보여집니다.

저는 솔직히 단원평가 전에 나와 서술형 논술형 대비까지 한 다음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를 풀면 시험대비직전에도 딱이고 단원을 끝냈다라는 뿌듯함도 생길 것 같아 위치가 단원평가 앞에 있음 더 좋지 않았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마지막으로 국어활동에 있는 것까지도 다 실어놓아 교과서대용으로도손색이 없어요.

셀파세미나에서는 단원에서 배운 내용이 다음학년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간략하게 예고편으로 알려주네요.

윗 학년과의 연계성을 알면 더 열심히 알아놔야겠다는 생각이 들겠금하고 현단계보다 올라간 심화지식을 알려줘 더 깊이있는 공부를 할 수 있네요.

 

셀파해법국어 4-2를 보니 셀파해법수학과 더불어 2학기를 확실히 책임져줄 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듭니다.

아이 스스로가 자기주도학습하기에 아주 적합한 장치들이 적재적소에 들어있어 유명한 과외샘 안부럽다니까요..ㅎㅎ

특히나 해설집도 엄마나 아이맘에 꼭 들게 만들어놔서 완전~ 완소 초등교재입니다.

앞부분에 스피드정답

중요 용어나 개념을 한번 더 짚어주는 셀파로드

교과서 문제 그대로 실은 교과서엔 이렇게

시험에 오답률이 높은 문제와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는 유사문제를 넣어 한번더 학습하게 하는 빈틈없는 해설집이 바로 셀파해법국어 해설집입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장치와 채점기준을 써놔서 정확한 답을 아이가 쓰도록 유도하고 있네요.

셀파해법수학과 마찬가지로 셀파해법국어로 공부하면 2학기 국어시험도 걱정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해설집안에 들어있는 특별부록 학교시험대비자료집도 짱~

평상시에는 본교재로 공부하고 시험직전에 는 학교시험대비자료집만 있으면 시험대비는 완벽하게 하겠네요.


셀파해법국어 4-2는 셀파해법수학처럼 초등학교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이 되게하는 놀라운 교재랍니다.

철저한 반복과 단계별 학습 시스템을 적용해 하나하나 계단을 밟고 올라가는 느낌이 듭니다.

거기다 선생님들의 수업 노하우가 그대로 적용된 비법강의, 비법풀이, 100점 비법강의 등과 꼼꼼한 해설집으로 인해 학원이나 인강수업이 필요없는 자기주도학습서가 아닌가 생각이 되요.

  

방학동안에 차근차근 계획대로 해나가며 개학후에도 이 페이스를 주욱~이어가야겠어요.

1학기와 마찬가지로 2학기에도 석군 셀파해법수학과 함께 셀파해법국어로 자기주도학습하며 좋은 성적이 나오길 희망해봅니다.


자기주도학습서로 유명하고 초등수학문제집 추천하면 셀파해법수학을 추천하듯이 초등국어문제집하면 셀파해법국어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