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스케치 노트 어린이 스케치 노트 시리즈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의력 스케치 노트에 이어 진선아이에서 상상력 스케치 노트가 출간되었습니다.

상상력 스케치 노트도 김충원 선생님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창조력 향상 프로젝트 수업 내용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만든 두뇌 개발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상상력은 새로운 문제를 만났을 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고민과 생각을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힘이 아닌가 싶어요.

예전에는 감히 생각하지도 못한 것들 그냥 상상했던 것들이 이제는 현실이 되는 것을 우리는 경험했습니다.

우주에 대한 동경만이 있던 시절 우주여행을 하는 상상으로 우주비행선이 만들어지고 우주여행이 현실화되었고, 공중전화로 전화를 하던 시절 선이 없는 전화기는 상상도 못했는데 무선전하기에 이어 이제는 휴대폰을 통해 전화는 물론 영상통화까지도 가능하잖아요.

이렇듯 상상력은 우리 사회를 변화시키는 중요한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학교에서 공부만을 강요당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상상하라는 것은 또다른 숙제일 수 있겠더라구요.

그만큼 자유로운 사고를 못하도록 어떤 틀안에서의 교육이 이루어져서 그렇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상상력을 키워줄 책

아이들에게 상상하는 것들을 맘껏 그려보게 하는 책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는 책이 바로 상상력 스케치 노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상상력 스케치 노트는 재미있어요

막연한 상상을 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이나 조건에 따라 생각해보고 그 생각을 그리도록 하고 있답니다.

어떤 주제에 대한 상상이라~ ㅎㅎ 저도 아이옆에서 따라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창의력 스케치 노트를 통해 한번 해봤던 것들도 있어 아이가 쉽게 그리기를 시작했어요.

전과는 달리 자유롭게 생각나는대로 자신의 생각대로 그리는데 ㅎㅎ 타원을 이용해 새로운 그림을 그려보세요!에서는 1개의 타원에 하나의 그림을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타원을 이용한 그림을 그리는 걸 보고 겁내하던 모습과는 달리 자신있게 자신이 그리고 싶은 걸 그리는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두 얼굴을 겹쳐 새로운 얼굴을 만들어보세요에서는 능숙하게 두 얼굴에서 특징적인 것을 잡아 새로운 얼굴을 만드는데 ㅎㅎ

마지막의 메뚜기와 남자의 모습을 합성한 그림은 완전 유재석씨 닮지 않았나요?

그림 보고 많이 웃었답니다.

 

머리카락이 없는 사자에게 머리를

털이 없는 양에게 털을 입혀주는 부분에서 양에게 털을 그려주는데 ㅎㅎ 검은 털을 무지하게 그려주네요.

하얀 양만을 생각하다 검은털을 가진 양을 상상해보며 양이 춥지 않게 무지막지하게 뽀글뽀글한 털을 그려봅니다용~

그외에도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쉬어가는 페이지로 ㅎㅎ 상상력 퀴즈가 있어 색다르네요.

예전에 많이 풀던 성냥퀴즈같은게 나와서 아이들과 다시금 추억을 돌아보는 기회도 되고 있네요~

머리쓰게 하는 퀴즈도 참 재미있네요.

지겹지 않게 다음으로 넘어가며 그릴 수 있게 하네요.

쉬운 드로잉부터 시작해서 상상력을 발휘한 그림을 그리겠금 하는 상상력 스케치 노트

아이들이 생각한 이미지를 노트에 그리겠금하는 책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기엔 아주 그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로 길러보고 싶다면 상상력 스케치 노트 잊지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