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 안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
유기영 외 지음, 윤선화 감수 / 스토리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는 초등 교과연계 학습만화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도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게 해주는 공부툰이지요.

주제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인트로 부분에서 어떤 교과와 학년과 연계되어있는지 알려줍니다.

큼지막한 사진과 함께 실린 간략한 소개글로 주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안전이란 대주제로부터 우리 몸과 관련된 안전에 대한 이야기(감기와 세균, 성장과 영양, 건강과 운동, 비만), 물놀이 안전, 생활 속 안전, 교통안전, 지진과 해일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워낙 안전이란 주제가 여러다양한 방면에 걸쳐진 것이라 초등 사회 뿐 아니라, 과학, 체육, 실과, 도덕, 건강 등 다양한 과목과 융합되어있네요.

8가지 주제별 만화에 따른 에피소드 이야기로 재미있게 안전에 대해 알려주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

만화뿐 아니라 사진, 그림으로 보여주는 학습정보가 정말 눈에 쏘옥쏘옥 들어와 아주 효과적으로 기억되게 하네요.

감기와 세균에서 보면 우리가 일상적으로 감기나 독감이나 같다고 느끼지만 발생원인이나 작용기전이 다르다는 걸 확실하게 알려주네요.

내용적으로만 보면 고등학교 생명과학시간에 배우는 정도의 깊이도 되어보입니다.

절대 가볍게 읽는 융합사회 학습만화가 아니네요.

 

기사문 형식의 정보전달도 재미있는 형태입니다.

다양한 형식의 글을 읽어보는 기회도 주어지네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기사글을 읽으며 다른 나라 교통교육을 보니 우리 나라에서도 교통안전에 대한 어린이 교육을 보다 철저하게 실시되어야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그외 우리 생활에서 지켜야할 생활안전은 강조를 해도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요즘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승강기안전교육은 기본적으로 실시한다고 하더라구요.

석군은 지난번에 스콜라스의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만들기를 하면서 다시한번 되새겼지만 말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을 보면서 또 이야기해봅니다.

 

요즘 네팔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많은 피해와 희생자가 나왔지요?

우리나라도 얼마전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더이상 지진의 안전지대는 없다고 봅니다.

2011년 일본 지진해일(쓰나미)이 일어났을 때도 많은 희생자가 나왔는데 초등학생 희생자의 수가 적은 이유는 생활화된 안전교육의 덕분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나라의 상황을 보면서 우리도 자연재해에 대한 안전대비를 위한 교육을 철저하게 해야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과 함께 석군은 만들어둔 화산대와 지진대 키트를 꺼내 다시 한번 지진발생지역을 알아보았답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더 잘 기억할 수 있대나 뭐래나~ ㅎㅎ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

안전에 대해 초등 사회교과와 더불어 과학, 체육, 실과 , 도덕 등 다양한 교과영역과 연계되어 공부할 수 있게되어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기에 좋은 학습만화입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안전은 아이들로 하여금 만화와 학습정보를 통해 재미있게 머리에 쏙 들어오게

사회교과공부는 물론 우리 몸을 지키는 안전. 생활 속 안전과 교통안전, 자연재해에 대한 안전사고까지 잘 대비할 수 있게하네요.

초등사회교과연계학습도서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정말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