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 배치 아이디어 123 집도감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시리즈 1
X-Knowledge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내 집을 짓는 꿈은 한번즈음을 꾸는 것 같습니다.

푸른 대지위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살고픈 마음을 가슴 한 켠에 가지고 살겠지요.

어릴 적엔 우리 식구들이 모두 모여사는 그런 집을 꿈꾸었고 학창시절엔 마음 맞는 친구들이 결혼해서도 모여사는 그런 동호인 주택같은 걸 꿈꾸었더랍니다.

나이가 드니 이제는 어디 산도 있고 바다도 있는 그런 땅에 전원주택을 지어 사는 꿈을 또 꾸어봅니다.

어떤 집을 지어야할까?

막연하게 그림같은 집이라고만 생각했는데 ㅎㅎ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을 보고 있다니 이런 집도 참 마음에 든다, 요렇게 지어도 좋겠구나 싶은 집들이 참 많으네요. 


진선북스에서 출간된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말처럼 도감입니다.

한정된 공간에 공간배치 아이디어를 담은 집 123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1장 조망좋은 방을 갖고 싶다

2장 실외와 실내를 잇고 싶다

.....

10장 자연친화적으로 살고 싶다

11장 적절한 비용으로 괜찮은 집에 살고 싶다


총 11장으로 나뉘어 집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장별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가진 집들을 최소 5채에서 19채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집 도면과 더불어 중요 포인트가 되는 부분을 사진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완성되었는지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대지와 연면적을 써놓아 어느정도 크기인지 짐작할 수 있어 더 좋으네요.

정말 자신의 집을 지으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당이 있어 데크가 있는 집이 좋더라구요.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또 여름이면 데크에서 야외에 나온 양 캠핑을 해도 좋을 것 같아서요~

그래서 제가 지하1층과 지상2층짜리 집 도면을 그릴 때 아래 집을 참고했답니다~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에 나온 집들은 일본에 있는 집입니다.

아파트를 넘어 좁은 공간에서 나 만의 집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만들 것인지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그래서인지 작은 집이 많습니다.

공간을 나눈 아이디어가 독특한 집이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나 약간 내려가고 약간 올라간 1.5층이 들어있는 집들과 보이드가 있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로 꼭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의 집들이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똑같은 집은 없고 전부 독특하더라구요.

특색있는 부분을 사진으로 보여주는데 좀 사진이 컸더라면 하는 아쉬움과 우리 나라 사람들의 취향에 맞게 넓은 공간에 지어진 집들도 많았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어요.

그러나 자신의 집을 지으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참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집들마다에서 마음에 드는 부분을 잘 찾아내어 설계하시는 분들이랑 잘 상의하면 내가 원하는 나만의 독특한 집을 완성하지 않을까 싶네요.


온오프라인서점에서 집 도감을 구맴하시면 집 도감 아이디어 노트를 증정한다네요

아이디어 노트에 나만의 집 도면을 함 그려보시는 것은 어떤지요?

예전에 학교다닐 때 그려보고는 ㅎㅎ 도면 그릴 일이 없어 유리창이나 이런 부분은 제 맘대로 일단 그렸는뎅~

제대로 알고 그렸다면 더 근사했을 도면~

그래도 지하 1층에 응접실이나 가족실이 있고 데크가 있는 2층 집 도면을 그려봤어요.

뭐 도면을 대충 그려 말이 안될 수도 있지만 푸르른 넓은 대지위에 예쁘장한 2층집을 지어 살고 싶네요.

집 지으려면 아웅 땅보러 다녀야하나? ㅎㅎㅎ

 진선북스의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을 참고하시어 정말 내가 살고 싶은 집, 살기 편한 마음이 설레는 나만의 집을 함 지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