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 2 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 2
홍석현.임숙앵.김형규 지음 / 디딤돌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에 나오는 문법은 정해져있다!

눈에 팍 띄는 말입니다.

중간고사를 앞두고 있거나 끝낸 중학생들이 많을 텐데요.

이 책만 있었으면 영어책 속의 문법문제는 걱정안했을텐데~라는 생각이 드는 교재네요.

디딤돌에서 나온 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은 전국 내신 기출시험지를 300개를 분석하여 가장 자주 출제되는 문법만을 뽑아 학년별로 실었다고 합니다.

혜양이 2학년이라서 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2를 선택했어요.

특별부록으로 시험직전에 보면 딱 좋을 문법사항을 압축정리한 시험 직전 노트가 들어있네요.

교재 차례를 보면 중2에서 배우는 문법사항을 11개로 나눠 실고 있습니다.

3개의 문법사항을 배우면 누적테스트를 보게 되어있어요.

차례대로 공부해나가도 되겠지만 혜양 학교에서 이번 중간고사에 출제되는 문법은 관계사와 접속사 부분이라 이왕이면 시험과 관련되는 문법부터 보기로 했습니다.

 

​각 문법사항의 첫 장에는 꼭 알아야할 것을 정리해놨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이네요.

꼭 기억을~​

각 문법사항당 5~8개의 기출포인트를 잡아 표로 간단하게 정리하여 보기에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아래에 문제를 출제함으로써 바로 기출 포인트를 적용하며 연습하게 합니다.

출제 포인트를 딱 잡아주네요.

 

다음은 바로 오답률별 문제풀이로 들어갑니다.

가장 많이 나오는 문제에서 가장 틀리기 쉬운 문제까지~

완벽하게 연습하도록 하네요.

오답률 20%, 50%, 70%의 문제들이 나옵니다.

오답률 20%란 80%학생들이 맞추는 쉬운 문제라는 뜻이지요?

혜양은 자신의 시험범위에 맞는 문제만 골라푸는데

역시나 쉬운 문제위주로 틀려주는 신공을 또 발휘해줍니다용.ㅠㅠ

서술형 문제들도 중간중간 섞여있어 서술형 대비도 되네요~

그리고 O,X문제로 문법개념을 간단하게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할 개념들이네요.

 

3회마다 나오는 누적테스트~

시험지형식이라 더 시험보는 느낌이 물씬 풍겨요.

시험직전에 풀면 딱이겠어요.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던 시험 직전 노트는 본 책의 기출포인트 중에서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 문법사항과 필수 문제만 딱 정리했네요.

완전 완소 노트라는~

요건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봐줘야겠네요! ㅎㅎㅎ

 

 혜양 간단하게 정리된 문법사항을 읽고 배운 것이라 그런지 잘 풀어나가더라구요.

기출 문제 위주로 되어있으니 시험대비에도 안성맞춤이구요

다양한 형태의 문법 문제를 접할 수 있어 참 좋더라구요.
 

디딤돌의 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

시험 검토단 선생님들의 말씀처럼 학교수업이나 학원수업시 나오던 프린트물같은 생각이 팍팍 들어요.

간단하게 문법사항을 정리하고 문제로 문법 문제를 연습하고

실전 기출 문제로 시험을 대비하고 누적 테스트로 실전 감각을 기르도록 하니 말입니다.

전국 중학교 시험지 300개를 시험 검토단이 검토하고 뽑아낸 문제라니 더더욱 적중률이 높을 수 밖에 없겠어요.

실제 문법수업을 그대로 책으로 옮겨왔다니 ㅎㅎ 이번 시험 기대가 되네요~

앞으로 또 다가올 기말고사대비도 중학생을 위한 시험영문법으로 족집게 문법과외할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