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킬 수학 기출문제집 중2-1 중간고사 대비 (2018년용) 원킬 수학 기출문제집 (2018년)
디딤돌 수학연구회 엮음 / 디딤돌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중간고사대비 수학기출문제집은 지난 학기와 같이 디딤돌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으로 준비했어요.

 

시험대비를 위한 계획을 짤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주어진 분량만큼만 해결하면 되니 편하더라구요.

혜양은 연립방정식까지 들어가서 활용부분만 빼고 다 풀었답니다~

2주정도 잡고 일주일에 3일씩 집중적으로 풀었더니 시험범위까지 다 나갈 수 있었어요.

이제 할 일은 오답풀이와 실전 모의고사 풀이만 하면 된답니다.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은 본 교재와 서술형평가 교재, 정답과 풀이로 나뉘어져 있어요.

본교재는 핵심개념 한방에 잡기, 기출문제, 그리고 실전모의고사 5회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핵심 개념 한방에 잡기는 중단원별 중요개념을 깔끔하게 요약 정리하여 보여주고 확인check를 통해 개념을 확인합니다.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최다 빈출, 최다 오답, 고난도 문제 등 난이도별로 기출문제를 수록하여 출제경향을 알 수 있고 어떤 문제에서 잘 틀리는지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고난도 문제로 100점 도전하기의 경우는 교과서 심화문제 변형문제들이 역시나 많이 수록되어있네요

문제별로 출제율까지 표시되어있어 어느정도로 중요한 문제인지 알 수 있고 난이도별로 되어있어 아이가 스스로 100점을 맞을 수 있도록 실력심화문제에도 완전학습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단계별 서술형 논술형 문제도 출제가 되어 있는데 부족하다 싶은 부분은 별책으로 되어있는 서술형 평가까지 푼다면 걱정없겠더라구요.


부록으로 든 서술형 평가교재는 단계형, 서술형, 논술형으로 유형을 나눠서 잘 나오는 유형의 문제들을 실고 있습니다.

한 페이지에 4문제만 들어있어 풀이 쓰기에도 넉넉하여 기술하기 좋네요.

혜양 시험본다고 생각하고 시험지 작성하는 것 처럼 풀어주면 좋으련만 역시나 급한 마음에 대충 풀이를 써 놨네요.

이런 일로 인해 잔소리를 자꾸하게 되네요.

언제즈음 예쁘게 풀이를 시험보듯이 쓸까요? ㅠㅠ


그래도 다양하게 교과서 실력심화 유형의 변형문제들이 잘 수록되어있어 걱정없이 수학시험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답과 풀이집은 보기 편하게 잘 풀이가 되어있고 서술형 논술형 문제의 경우는 풀이와 채점기준이 명확하여 어떻게 답안을 작성해야할지 잘 알 수 있어 좋습니다.

 

이제 한 번 틀렸던 문제를 오려붙여 다시 오답풀이를 하고 실전 모의고사문제만 완전히 다 풀어주면 수학시험대비는 완전 끝인 혜양..

디딤돌 원킬 수학기출문제집 덕에 이번 2학년 1학기 중간고사도 문제없어 보입니다.

 

2-3주 정도 시험전에 미리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한다면 중간고사에서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충분히 다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킬 수학기출문제집은 난이도별로 최다 빈출, 최다 오답 등 기출문제를 잘 나눠놨고 서술형 논술형 문제까지 철저히 대비하게 해서 시험걱정은 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