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과학 4-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생용 실전 문제집 우공비 문제짱이 좋은책신사고에서 출간되었습니다.

초등학생들은 학기용 기본서 위주의 교재들이 거의 대부분이었는데 우공비 문제짱은 정말 문제집이란 말이 딱 맞는 표현의 교재입니다.

단원평가문제집도 아닌 것이 과목별 초등용 문제집이네요.

시험대비에 아주 적격일 것 같은 생각이 만나자마자 팍팍 들어요.

우공비 문제짱에는 권두부록인 핵심쏙 개념짱과 정답 및 풀이가 들어있습니다.

우공비 문제짱 4-1 과학은 본책이 125페이지 정도로 아주 두껍지는 않습니다.

 우공비 문제짱은 문제풀이에 들어가기 앞서 단원의 중요 개념을 정리한 부분이 2페이지로 양면으로 펼친 페이지에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제목 부분에 권두부록인 핵심 쏙 개념짱의 개념번호가 들어가 있어 더 자세한 설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공비 문제짱에서 문제는 3단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 문제로 개념잡기-> 2단계 문제로 탐구잡기-> 3단계 문제로 시험잡기

1단계 문제로 개념잡기는 ㅁ칸을 채우며 핵심개념을 다시금 정리하고 문제를 풀며 개념을 바로 확인합니다.

2단계 문제로 탐구잡기는 스토리버스 과학의 캐릭터들을 이용해 교과서 탐구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도록 하고 있네요.

탐구사진들이 많아서 직접 탐구활동을 한 느낌을 주니 정말 좋네요.

 3단계 문제로 시험잡기는 2회로 구성되어 학교시험대비로 딱이네요.

단원평가나 학교시험대비에 맞게 다양한 유형의 문제와 난이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서술형 문제 또한 적절하게 출제되어있네요

대단원이 끝나는 부분에는 나를 바꾸는 힘이라는 쉬어가는 코너에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나 만화등이 있어요.

공부도 되면서 쉴 수 있는 코너라 아이가 좋아합니다.

권두부록으로 들어있는 핵심 쏙 개념짱

특히하게 중요 개념만 쏙쏙 뽑아 실어 두었네요.

학교시험직전에 가지고 다니면서 보기에 아주 그만입니다.

족집게 정리서라고 보심 되겠어요.

개념번호별로 관련 문제들 번호도 적혀있어요.

물론 본교재에도 문제번호 아래 개념번호가 다 적혀있더라구요.

혹시라도 틀리면 관련 개념을 찾아 개념정리부터 다시하도록 잘 되어있네요.

작은 빨간 글씨로 보충설명도 되어있고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처리도 되어있어 더 중요한 것들이 한 눈에 쏙~ 들어옵니다.

 정답 및 풀이도 왜 정답이 아닌지 오답풀이도 되어있고 2단계 문제로 탐구잡기의 문제중 약점체크가 표시된 사고력을 요하거나 틀리기 쉬운 문제를 약점 진단과 극복이라는 처방을 통해 완벽하게 해결하도록 하네요.

 우공비 문제짱

학교시험대비시에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문제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깔끔한 개념정리와 개념에 따른 문제들~

꼭 수학교재 쎈을 보는 느낌이 확~오네요.

단계별로 유형별 개념문제와 탐구문제 그리고 시험대비를 위한 종합문제까지~

2, 3단계 문제번호 아래 개념번호를 체크하고 핵심 쏙 개념짱에는 반대로 개념번호별 문제번호를 표시하여 문제풀이후 오답시 다시금 개념정리가 가능하도록 해 놓았다는 점이 특징이네요.

학교시험 이제는 우공비 문제짱으로 걱정이 없겠어요.

우공비 문제짱 과학 4-1은 특히나 2단계에서 문제로 탐구잡기가 있어 탐구실험이 많은 과학과목을 아이들이 잘 이해하기 어려울수도 있는데 설명도 잘되어있고 관련 문제도 난이도별로 잘 출제되어 더더욱 안심이 됩니다.

이제 학교시험은 우공비 문제짱으로 해결하면 되겠어요.

참참!

우공비 문제짱 세트를 구매하시면 부록 3종이 따라갑니다용.

만화 쏙 용어짱, 우공비계산비법책, 우공비 오답노트~ 모두 받아가세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