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플러스 동물 이야기 신통방통 과학 1
유다정 지음, 신지수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통방통 플러스는 초등학교 중학년 아이들을 위한 좋은책 어린이 책입니다.

이번에 만난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는 신통방통 플러스 과학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네요.

신통방통 시리즈는 교과연계도서들이라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되는데 이번에 만난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는 초등3학년이 되는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왜냐면 초등학교 3학년 과학 동물의 한살이와 동물의 생활과 밀접하기 때문이지요.

석군은 작년에 배운 내용이라 더 쉽고 편하게 읽어내려갑니다.

거기다가 ㅎㅎ 얼마전에 스콜라스의 교과서에 나오는 세계의 동물들이란 3D퍼즐 뜯어만드는 세상을 만들어서 더더욱 반가웠답니다.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를 읽고도 만든 퍼즐의 동물들을 이용해 독후활동을 같이 했다지요~ㅎㅎ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는 3학년 과학교과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환경에 따른 동물의 생활사와 사람들의 생활도 아울러 알려줍니다.

환경에 따른 동물들의 특징과 각 기후대에 사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펼쳐주네요.

우리가 교과서에서 흔히 보던 동물들 외에도 특이한 동물들을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환경에 따른 동물들의 특징을 그림으로 쉽게 알아볼 수 있게 그려주고 있어요.

그리고 어려운 용어는 두루말이에 용어풀이를 써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들 이야기가 나오는데 석군은 읽으면서 즐겨보던 정글의 법칙 코스타리카편에서 에코 패밀리를 만났던 정글에서 만난 독개구리를 책에서 보고 얼마나 반가워하던지~

아이들로 하여금 교과서 속 친숙한 동물들도 만나지만 이렇듯 잘 알지 못했던 신기한 동물들도 만나게 하네요.

 그리고 생태계에 대해 알려주면서 먹이사슬에 대한 이야기도 해줍니다.

환경에 변화가 생기면 생태계에도 이상이 오고 결국엔 먹이사슬에 문제가 생겨 인간에게도 그 피해가 옴을 생각하게 하네요.

 자연속의 동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자연을 왜 보호해야하는지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신통방통 과학노트는 앞에 나온 내용을 정리도 하면서 더 깊게 이야기해줘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가 됩니다.

 책 뒤쪽에는 찾아보기도 있어요.

 석군은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기 전에 스콜라스 3D 뜯어만드는 세상에서 만들었던 교과서 속에 나오는 세계의 동물을 꺼내왔어요.

그 속에 들어있던 포스터판을 놓고 사라져 가는 동물들이 어디에 사는지 지도로도 확인하고 그들이 사는 환경도 다시 알아보네요. 

독후활동지를 꺼내 자신있게 빈칸을 채워봅니다.

그리고 독후활동지 중에 그림을 보고 어디에 사는 동물인지 분류하게 되어있는 부분을 집에 있는 동물 퍼즐로 올려보며 직접 분류도 해보았습니다.

그런 후에 분류한 동물들을 먼저 적고 독후활동지에 나온 나머지 동물들도 분류해 적었습니다.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

3학년 과학시간에 배운 동물의 한살이와 생활에 대해 다시금 복습하는 기회도 되었고 분류라는 것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교과서에 나오는 동물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이 극지방이나 열대우림, 초원, 사막에 산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아이는 환경이 변함에 따라 사라져가는 동물들이 많다는 것이 얼마나 심각한지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자기가 새롭게 알게된 가시도마뱀을 직접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아이와 언젠가는 아프리카 여행을 함 가보고 싶어지네요.

동물원의 동물들이 아니라 자신이 사는 땅에서 자유롭게 살아움직이는 자연속의 동물들이 보고 싶어집니다.

신통방통 플러스 동물이야기는 교과연계도서이면서 아이들에게 동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환경도서이기도 하네요.

읽으면서 아이와 환경에 대한 이야기나 다양한 이야기를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