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4-1 - 3~4학년군 수학 3,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시리즈 2015년을 맞아 표지가 새롭게 바뀌어 나왔네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네과목 책 표지를 함께 놓으면 하나의 그림이 된다는 사실~

표지그림처럼 우공비라는 배를 타고 공부의 바다, 수학의 바다에 풍덩빠지는 4학년이 되었으면 하네요.

우공비 초등 수학 4-1은 3책 분권이 됩니다.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풀이책

우공비 초등시리즈의 가장 강점인 이미지 연상학습, 그리고 다양한 문제를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 그리고 학교현장에서 시험이 서술형 위주의 시험이라 서술형 대비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우공비 초등수학이라면 수학걱정이 없겠네요.

 우공비 초등수학 4-1에는 각도와 삼각형에서 각도기 사용에 대해 배우는데 각도기를 학습교구로 제공하고 있네요.

이런 배려 참 좋아요.

차례옆에 우공비 수학, 이렇게 공부하자가 나오는데 참 좋으네요.

1. 우공비 학습 계획표를 작성한다.

2. 하루 4쪽씩 꾸준하게 공부한다.

3. 개념은 확실히 이해한다.        

4. 문제는 연습장에 푼다.          

5. 풀이를 먼저 보지 않는다.      

6. 오답노트를 작성한다.           

7. 틀린 문제는 꼭 다시 푼다.      

아이들과 함께 수학공부를 하면서 잔소리했던 사항이 다 적혀있네요.

7가지 사항을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우공비 초등수학 4-1 진도비법책의 구성은 개념잡는 비법-> 실력쌓는 비법-> 서술형잡는 문제해결 비법으로 되어있습니다.

쉽고 간단한 개념정리와 이미지 연상 개념학습을 이용한 개념 쏙 눈에 쏙

그리고 개념이해 확인을 위한 기본 문제와 또또문제로 개념확인 끝!

 수학익힘책 문제와 학교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하는 실력쌓는 비법

주목할 문제와 또또문제가 역시 이번에도 눈을 사로잡네요.

까다로운 문제도 반복하면 완전 정복할 수 있게 합니다.

 서술형잡는 문제해결 비법은 요즘 학교시험문제에서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단계적 풀이를 유도하는 문제와 더불어 또또문제를 통해 실전 연습까지 하게 하네요.

서술형 문제에 대해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쉽게 단계적으로 접근하게 하니 서술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합니다.

 배운 단원에 대한 총점검과 학교시험대비를 가능하게 하는 단원평가 부분은 2회를 넣어두어 1회에서 부족한 부분을 2회 풀이전에 보완하여 문제를 풀면 더 좋겠네요.

 단원이 끝나는 부분에 들어있는 생활속 스토리텔링 수학과 나를 바꾸는 힘

관련 단원과 연결하여 재미있게 수학문제도 풀고 또 쉬어가는 코너도 되겠습니다.

시험비법책은 말그대로 시험대비를 위해 남겨두었답니다.

학기가 시작하면 학교시험직전에 풀려고 말이어요.

구성은 개념+확인문제, 단원평가, 서술형 정복문제로 되어있습니다.

중간/기말 예상평가문제가 들어있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그러나 학교 단원평가 직전에 풀리기엔 아주 딱인 것 같습니다.

우공비 초등수학 4-1의 진도비법책과 시험비법책의 정답과 자세한 풀이를 담은 해설집 비법풀이책

서술형의 경우 예시답안과 채점기준, 그리고 문제풀이 tip인 100점 비법도 눈에 띄네요. 

이 부분은 문제를 풀다 모르면 전체적인 풀이를 보는 것이 아니라 100점 비법을 보고 힌트를 얻고 다시 문제풀이에 도전하게 하는데 아주 도움이 되겠어요.

우공비 초등수학 4-1 겨울방학동안 수학 개념잡기도 좋고 문제도 적절하게 쉬운 난이도부터 실력문제까지는 포함하고 있어 예습하기에 아주 적당하네요.

 방학동안 우공비 초등수학으로 4학년 1학기 수학 완벽하게 공부하고 가실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