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리얼 수능기출 영어영역 독해 848제 - 수능 眞 기출, 2015년 씨리얼 수능기출 2015년
디딤돌 교재 연구회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씨리얼은 수능기출문제집입니다.

 전에는 타출판사 기출문제집을 풀었는데 한 권으로 얼마나 두껍던지..

씨리얼은 문제편과 해설편이 나뉘어져 있어 편합니다.

 

 

거기다 전문 해설집필진과 서울대 14학번 선배들로 구성된 검증단과 현전직 선생님들의 검토로 나왔다고 하니 더더욱 신뢰가 갑니다.

교재앞쪽에 서울대 선배가 알려주는 생생풀이비법도 있네요.

자기만의 노하우에 선배의 풀이법을 참고하면 좋겠어요.

차례를 보니 앞에는 필수기출로 2010년~2015년 ​수능과 모평이 유형별로 앞쪽에 나오고

2006년~2009년 문제는 확장기출로 뒤로 빠져있네요​

그리고 2016년 대수능 예측고사가 ​3회 실려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과년도별로 수록된 것이 아니라 요즘 출제경향을 알 수 있는 최근 6개년 기출을 먼저 수록하고 분석해주었다는 것이 좋더라구요.

 

최근 6개년 기출문제도 난이도별로 정확하게 순서를 정해 수록했는데..

정답률 80%의 난이도 하 문제서부터 정답률 50%이하의 상문제들까지..

보통 다른 문제집은 난이도 중이라도 정답률이 섞인 채로 문제가 실려있는데 이 책은 정확하게 정답률에 따른 난이도가 확실하게 구분되어 단계별로 실려있답니다.

이 부분 완전 좋아요.

 

또한 씨리얼 분석특강이 있어 어떻게 문제를 풀지 출제원리를 설명하며 실전 솔루션을 제공하네요. 

 

난이도와 정답률이 상세하게 표시되어있어 일단은 약간 어려운 부분부터 풀어나기기를 시작했어요.

오답률 1위의 문제에도 도전해보구요. 

 

뒤로 빠진 확장기출문제는 좀 오래된 문제이기도 하고 아이의 경우는 전에 풀었던 것이라 뒤로 빠져있는 점도 좋네요.

2016 대수능 예측고사 3회분은 수능 출제가능성이 높은 문제들로 기출문제를 변형하여 출제했다고 하니 모평이나 수능대비에 좋겠어요.  

 

그날 그날 공부할 부분은 분리해서 가지고 다니면서 풀어요.

해설지까지 같이 가지고 가서 풀고 나서는 답 맞추고 다시금 해설집을 보고 확인작업을 하지요.

해설집의 꼼꼼한 분석과 한눈에 보이는 해설도 좋구요

문항별로 해설위에 선지별 선택비율도 넣어두어서 오답에 대한 분석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매력적인 오답이 어떤 형태인지 분석할 수도 있어요.

 

수능 기출문제집 씨리얼 영어영역 독해 848제

수능 최신경향을 분석하여 난이도별로 수록한 아주 ㅎㅎ 똑똑하고 꼼꼼한 기출문제집이네요.

수능기출문제집은 씨리얼이라는 답이 딱 나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