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4-1 (2016년용)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월이 되면서 일주일에 3번 디딤돌 초등수학 상위권세트로 수학공부하는 석군

그중에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교과서 기본 다지기와 더불어 실력문제연습에도 그만이네요.

초등수학 상위권세트에 들어있는 교재 삼총사 중에서 수학 교과서 개념잡고 응용문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한권으로 수학교재를 선택한다면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선택하는게 현명할 듯 보입니다.

디딤돌 초등수학 상위권세트 구성보기: http://blog.naver.com/kyoung8932/220239295951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수학 교과서의 기본 개념을 정리하고 기본 문제 실생활문제 등을 해결하도록 한 개념익히기

개념익히기에서는 단원별로 4-7개의 주제별 개념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기본 문제들을 풀며 개념을 정리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학교과서와 익힘책문제는 물론 통합교과 문제들까지 기본을 다지는데 필요한 개념별 집중문제를 푸는 기본기 다지기

기본기 다지기는 일종의 유형서처럼 유형별 문제를 풀게 하는데 4-10개의 유형별 개념정리와 문제가 수록되어있습니다.

문제위에 서술형문제, 실생활문제, 교과통합형문제 등 새로운 교과과정을 반영한 최신 경향의 문제를 수록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원별 대표 응용문제, 융합형 문제등을 통해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하는 응용력 기르기

응용력 기르기는 단원별 대표유형 4가지를 선택하여 핵심노트와 함께 문제를 풀게하고 쌍둥이 문제와 같은 유형의 다른 문제를 풀게함으로써 수학 실력을 기르게 합니다.

 그리고 단원별 공부한 내용을 마무리하며 평가하는 단원평가가 2회 들어있습니다.

20문제씩 들어가 있는 단원평가는 학교시험대비에도 그만일 듯 하네요.

1회는 풀고 나머지 2회는 남겨두고 시험직전에 풀게하려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아이가 틀리는 문제가 나온다면 다시 개념익히기로 가서 확실한 개념이해를 하게 하고 오답풀이나 유사문제 풀이로 넘어가면 시험대비도 완벽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원평가의 마지막에 문항별 개념 익히기 표시나 기본기 다지기의 유형번호를 표시한 표를 넣어준다면 오답시 개념정리로 다시가기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딤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의 본책으로 문제가 부족하다 싶으면 실력보강자료집을 활용하면 되겠네요.

실력보강자료집은 교재뒤쪽에 별책으로 끼워져 있습니다.

 실력보강자료집에는 단원별 서술형 연습과 단원평가 2회분이 들어있네요.

서술형 연습은 2문제는 따라쓰는 연습이 가능하게 해놓아 서술형에 대한 부담을 줄였습니다.

나머지 문제들은 페이지당 4문제씩 풀이까지 쓸 수 있는 줄이 있어 시험직전 서술형 대비에 그만입니다.

실력보강자료집은 학교시험직전 활용해도 좋고 문제가 부족하다싶을 때 단원이 끝날 때마다 실력보강용으로 풀려도 괜찮겠네요.

 초등수학 상위권세트에는 플래너가 같이 들어있는데 석군은 이 계획을 약간 수정하여 기본예습과 심화진도를 같이 병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을 하면서 부록으로 들어간 상위권연산도 같이 풀고 있습니다.

상위권 연산은 뭐가 다르지?했는데 기존 연산문제와는 약간 다르다는..

문제도 단순하게 푸는 것이 아니라 생각을 하면서 연산을 하게 하니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야겠더라구요

뛰어세기의 경우도 표시를 하여 두가지가 섞인 뛰어세기를 하는데..

울 석군은 문제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주욱 진행하는 줄 알고 답을 썼다가 다시보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하다 끝에서 되돌아 왼쪽으로 나가는 걸 뒤늦게 알고 다시 풀었답니다. 

역시나 문제를 끝까지 제대로 확인해야하는데 자꾸 급하게 푸니 이런 일이 발생하네요.

 차분하게 문제풀이 꼭 필요합니다용.

아이에게 새로운 경험을 하게하는 초등수학 상위권세트

그에 걸맞는 기본서겸 응용서로 들어가있는 초등수학 기본+응용

초등수학 기본+응용은 기본서와 실력서 2가지가 버겁다 하는 아이들에게 적당한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교과서 기본개념도 익히고 응용 실력문제도 풀릴 수 있으니 말이어요.

기본과 응용실력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교재랍니다.

저는 초등수학 상위권세트서 기본적인 교재도 마음에 들지만 별책으로 들어있는 부록들이 맘에 들더라구요.

석군이 지금 초등수학 기본+응용과 함께 푸는 상위권연산뿐 아니라 상위권 단원평가 그리고 경시대회 기출문제까지~

이 부분이 좀 더 두꺼워지면 어떨까? ㅎㅎ 살짝 건의도 해봅니다.

아이의 수학적 기본기도 기르고 응용력도 잡으려면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이란거 잊지 마세요!

겨울 방학동안 기본과 실력, 응용력까지 한방에 해결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