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 1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Claire Park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의 초등영어시리즈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는 집에서 영어홈스쿨링하기에 아주 적당한 교재입니다.

제목처럼 매일 21일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차례가 구성되어있어 날짜별로 하루하루 진행하면 되기 때문이지요.

꼬맹양도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를 끝내면 바로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를 시작하려합니다.

 

차례를 보니 어떤 상황별로 되어있나봅니다.

 

모든 21일만 따라하기 시리즈처럼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도 교재의 제일 첫페이지 맨 위에 날짜와 시간을 쓰는 곳이 있네요.

이곳에 시간을 적음으로써 아이의 학습 패턴을 알게하고 습관형성이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1일차 나에 대해서(내 소개하기)

유용한 표현들을 배워봐요에서는 의미별로 구분하여 우리말과 영어표현을 아이가 쉽게 연결하도록 해놓았네요.

각기 어구별로 떨어져 하나하나 배운 후 그것을 뒷페이지에서 조합하여 문장으로 표현하나 봅니다.

이 부분에서는 단어위주의 학습을 하게 하네요.

맨 아래에 빈칸을 넣어 위에서 학습한 것을 다시금 생각해서 되살리게 합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이제 영어문장을 배웁니다.

한가지 이야기로 된 짧은 문장을 통해 한가지 패턴을 익히게 되네요.

문장의 구조를 익힌다고나 할까요?

예시된 문장을 토대로 그 다음은 직접 우리말로 된 문장을 영어로 써보게 합니다.

맨 마지막에 나의 이야기를 써봐요는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배운 문장의 구조에다 자기의 이야기를 끼워넣으니 실제 작문하는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옆 페이지 하단에는 처음과 마찬가지로 학습을 마무리하는 시간과 학습정도를 스스로 체크하도록 합니다.

아이 스스로 자신의 학습에 대한 평가도 하게 하므로 책임감과 자주성을 기르게도 하네요.

 

뒷장에 있는 정답지

정말 깔끔하게 정답만을 실고 있어요.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는 워크북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매일 배운 어구를 써보게 합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운 점은 문장 전체쓰기가 없다는 게 아쉬워요.

일률적으로 단어와 숙어만 있는게 너무 단조롭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가 끝나면 바로 이어 할 수 있는 영어홈스쿨링교재가 바로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가 아닐까 싶네요.

아이들이 단어를 제대로 외웠다면 그 단어를 이용하여 쓰기에 도전하는데 21일만 따라하면 writing된다 전에 단어가 문장이 된다를 하고 넘어간다면 수월한 영어학습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들이 영어로 말하기나 듣기는 쉬워하는데 이 쓰기는 정말 싫어하고 어려워하거든요.

아무래도 제대로 된 문장패턴을 자연스럽게 익히지 못해서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에게 영어문장구조의 기본 패턴을 익히고 배운 단어를 이용해 문장을 만들어 쓸 줄 알게 만드는 교재가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인 것 같습니다.

기본 문장구조를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함을써 자연스럽게 암기하게 만들어버리는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

꼬맹이처럼 이제 쓰기로 들어가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적합한 교재로 보입니다.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 끝나면 바로 들어가자꾸나.

시험도 끝난 꼬맹양 이제 영어공부에 매진해야할 시기가 또 온 듯해요~

voca 빨리 접수하고 21일만 따라하면 단어가 문장이 된다로 고고고=33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