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한자로 배우는 교과서 어휘 세트 - 전4권 아이세움 School
양태은 지음, 이경택 외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3학년인 석군

초등학교 교과공부도 제대로 하려니 그놈의 교과서 속 용어나 교재에 나오는 용어들이 왜그리 어려운지~ㅜㅜ

본격적으로 한자공부도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그런데 이번에 아이세움에서 나온 한자로 배우는 교과서 어휘를 보니 이거다 싶네요!

  

한자로 배우는 교과서 어휘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권으로 되어있습니다.

과목별로 교과서 속 한자 어휘를 분석한 뒤 주요 어휘만을 뽑아 주제별로 실었다고 하네요.

6개의 주제당 8개의 어휘를 익히게 합니다.

 

주제별로 스토리텔링식 어휘가 들어간 지문읽고 어휘의 뜻 알고 예문을 통해 숙지하기

어휘와 낱자익히기

다양한 형식의 문제로 배운 어휘 다지기

교과나 교과외 영역의 주제글을 읽으며 배경지식이나 창의 확장학습을 하며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

만화로 나온 사자성어를 익히며 일상생활에서 활용예를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확인학습 문제를 통해 배운 어휘를 최종점검하며 학교 교과공부에 대비하게 하네요.

마지막의 총정리문제까지...

재미있는 어휘학습과 더불어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점검까지하게 하니 학교공부뿐 아니라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하는 아이들에게도 딱이네요.

 

요즘은 따로 한자공부도 안하고 신문에서도 한자가 사라져 아이들이 한자를 접할 기회가 별로 없는데요.

우리말자체가 한자어가 대부분이다보니 한자를 알면 제대로 어휘의 뜻을 이해하니 어휘활용면에서도 한자를 잘 아는 아이들이 잘 활용하고 또 적재적소에 알맞는 어휘를 쓰더라구요.

어휘를 제대로 알고 쓰면 책읽기도 수월하고 재미있고 교과서는 당연히 쉽게 읽혀져 교과이해하기가 편합니다.

그러면 공부는 저절로 재미가 있어지겠지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교과서 어휘 혼자 그냥 용어풀이대로 외우게 하지 말고 이렇게 한자 낱자의 의미를 알려주고 어휘의 제대로 된 뜻을 이해하게 하면 스스로 학교 교과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게 될 것 같으네요.

무작정 외우게 하는 어휘학습이 아니라 이해하도록 하는 어휘학습~

한자로 배우는 교과서 어휘 그래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제 기말고사도 끝나면 본격적으로 한자로 배우는 교과서 어휘 공부하고 4학년 교과공부는 더 쉽게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