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술 연필 페니 좋은책어린이문고 1
에일린 오헬리 지음, 공경희 옮김, 니키 펠란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어릴 적엔 참 많은 상상을 하더랬어요.

음~ 장난감들이 말을 하면 참 재미있겠다. 교실에 있는 의자랑 책상도 우리가 이렇게 하면 아프겠지? 하면서 상상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 어른이 되니 그럴 일이 없어지네요.

오랫만에 꼬맹이 책으로 좋은책 어린이의 <요술 연필 페니>를 만났어요.

 

맥페이퍼 문구점에서 개학전날 아이들의 손에 선택되어지길 바라는 빨간 사전에 붙은 증정품 페니

사전아저씨와 랄프의 집으로 오게 되었지만 랄프의 필통에는 지금껏 페니가 알지 못한 세상이 있었네요.

필통안은 다양한 연필들과 매직펜, 색연필, 지우개, 수정액등이 있는 또다른 사회였던 것이지요.

매직펜이 말해준 필통안의 규칙.

그러나 그 규칙을 깨고 랄프를 도와준 페니는 결국 검은 매직펜에 의해 추방되어 낡은 쇼파속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랄프친구 사라네 집으로 가는 쇼파에서 탈출하게 된 페니

그러나 나쁜 아저씨 주머니에 들어가게 되면서 자신을 걱정하는 수정액을 돕기 위해 다시 랄프네로 가는 여정~

그 모험의 여정길이 <요술 연필 페니>1권의 이야기입니다.

  

<요술 연필 페니>1권을 만나니 빨간 사전에 증정으로 달린 것 처럼 요술 연필 페니가 증정으로 한 자루 달려왔네요.

꼬맹양은 페니하고 똑같이 생겼다며 좋아합니다.

얼른 연필깍이에 깍아서 자신의 이름부터 적네요.

잊어버리지 않게~

 

등장인물들도 보고 책을 보는 꼬맹양 

 

읽고 나더니 자기도 페니같은 요술 연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그럼 받아쓰기도 잘 보고 수학시험도 랄프처럼 잘 볼 꺼라고..

 

책을 보다보니 랄프가 주인공이라기보다는 ㅎㅎ 오히려 사라가 더 주인공 같은 느낌이 팍팍~

그리고 필통안의 수정액과 페니가 꼭 샬롯의 거미줄의 거미 샬롯과 꼬마돼지 윌버같아요.

곧 햄이 되어 죽을 운명의 윌버를 구한 샬롯의 이야기가 꼭 검은 매직펜을 이기고 필통속의 평화를 찾은 수정액과 페니이야기 같다니까요.

말 못하는 동물이나 무생물인 필기구들도 말을 할 줄 알고 자기네끼리 의사소통을 한다면 이렇게 되지 않을까 싶은 상상의 나래를 펴는 동화 <요술 연필 페니>

2권에서는 페니에게 또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가을에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환상동화, 창작동화 한번 읽어보는 건 어떨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