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툴 마녀는 질문을 싫어해! - 논리적인 사고를 이끄는 논술 동화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김준영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부끄러워서 또는 답이 틀릴까봐 두려워서, 내가 이런 질문을 하면 무시하지나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질문하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 울 아들의 경우는 모르면 일단 질문,

궁금하면 질문하는 질문쟁이여서 그런 고민을 한 적은 없지만 아이들을 만나다보면 유독 질문도 대답도 없는 아이들이 있더라구요.

그런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을 만났습니다.

바로 툴툴마녀 시리즈의 4번째책 툴툴마녀는 질문을 싫어해입니다.

 

진선아이의 논술동화로 아이들에게 논리적 사고를 하겠금하는 책이네요.

왜 툴툴마녀는 질문을 싫어하게 되었을까요?

 

바로 얼음마법을 잘못 쓴 후부터 마녀 친구들이나 마왕님이 자신을 하찮게 생각하고 비웃을까봐질 문을 못하게 되었다네요.

그런 툴툴마녀를 도와주기 위해 친구인 고양이 샤샤는 검은마녀와 거래를 합니다.

툴툴마녀를 싫어하지만 그래도 툴툴마녀의 실력을 인정하는 쿨한 검은마녀는 샤샤와의 거래성사로 그녀의 검은노트를 툴툴마녀에게 빌려줍니다.

 검은마녀의 노트에는 다양한 것들이 적혀있네요.

질문노트 만드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질문하는 방법, 답변써보기 등등~

우리가 일상에서 질문해야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용기를 내고 어떻게 질문하고 답해야하는지 어떤 질문을 해야하는지 등등에 대해 하나하나 단계별로 노트에 적어가며 질문과 예상답변 그리고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적어보게 합니다.

툴툴마녀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검은마녀의 노트를 이용해 하나씩 조금씩 용기를 내어 질문노트를 작성하네요

책에는 공란이 있어 아이들이 직접 써 볼 수도 있어요.

 

이걸 공부법과 연결시키니~ ㅎㅎ 더 좋으네요.

 

그리고 가장중요한 실패했다고 낙담하지 말고 그 이유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고 다시 시작하기~

정말 아이들에게 올바른 사고를 가르치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어떻게 보면 단순한 스토리를 가지고 이렇게 멋진 책을 만들었는지~

질문하기 어려워하는 툴툴마녀를 다시 질문쟁이로 만드는 샤샤의 우정도 놀랍네요.

비록 자신의 경쟁자이지만 자기의 노트를 빌려주는 쿨한 검은마녀도 참 멋져요~

친구들의 우정속에서 다시 질문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된 툴툴마녀처럼 질문하기가 두려운 친구들은

툴툴마녀처럼 검은마녀의 질문노트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