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미니북 세트 - 전4권 셀파 탐험대
이준범 지음, 이준희 그림 / 천재교육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 미니북세트 2번째로 만난 것은 바로바로 수학입니다.

셀파탐험대 수학 미니북세트는 3종이 출시되었는데요

영역별로 수와 연산

확률통계&규칙성과 문제해결

도형측정입니다.

3종모두 4권씩으로 완간되었어요.

그중에 울 꼬맹양은 수와 연산, 확률통계&규칙성과 문제해결을 만났네요.

특히나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은 꼬맹이 학년과 연계되어 정말 유익했어요.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의 주인공들입니다.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미니북세트

사람들이 점점 수학을 싫어하자 음수의 기운이 뻗치며 천년동안 잠들어 있던 어둠의 수학자 루크가 깨어나고 그가 수학 유토피아 베유를 지배하게 되면서 가까스로 시공의 문을 통해 탈출되어진 아론왕자..

그리고 그를 지키는 전사 카이와 아미 그리고 아론왕자가 자란 수호~

수호가 해리를 찾아 베유로 가면서 카이와 아미와 함께 수학문제를 풀고 악당을 해치우며 점점 자신감있는 아이로 변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그림에 수학적 연산 개념을 활용한 마법까지~

만화읽으면서 재미도 있고 수학공부도 하게 되니 학습효과 짱이네요.

ㅎㅎ 분수편에서 몬스터들을 활용한 분수 표현 정말 재미있어요.

중간 중간 돌발퀴즈 여기서 잠깐!도 나오고, 핵심노트에는 설명과 함께 정리를..

그리고 실전 테스트~

정답과 용어사전까지 너무 알찹니다

셀파탐험대 수학 원본의 워크북을 미니북에서는 본 책 안에 집어 넣어 뒤에 오게 배치했네요.

셀파탐험대 수학 수와 연산

1권 덧셈과 뺄셈

2권 곱셈과 나눗셈

3권 분수와 소수~약분과 통분

4권 소수의 덧셈과 뺄셈~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으로 되어있습니다.

1권은 주로 1, 2학년 수학교과서의 내용을

2권, 3권 분수까지는 2, 3학년 수학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3권, 4권은 4학년 이상 수학교과서 내용이라고 보심 되겠어요.

마침 꼬맹양이 2학기 수학교재를 가지고 있어 함 비교해봤어요.

3학년 2학기 1단원 곱셈과 관련이 있는 셀파탐험대 수학 미니북 2권

2단원 나눗셈에 대해서도 2권에서 설명해줍니다.

만화스토리중에도 수학적 개념설명이 나오고 문제가 제시되구요.

책 중간중간에 있는 수학교실이나 뒷부분의 핵심노트에서는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꼭 수학문제집의 교과서 개념정리와 비슷해요~

완전 학습이 되겠는데요?

3권 분수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으로 스토리를 통해 분수의 개념도 이해하고 어떻게 문제에 적용해 푸는지도 알려줍니다.

역시 핵심노트에 잘 정리되어있네요.

마지막으로 수학교실과 핵심노트를 통해 배운 내용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실전 테스트

짧은 만화가 나와서 부담없이 재미있게 문제풀이속으로 인도합니다.

셀파탐험대 미니북의 경우는 기존 셀파탐험대보다 작은 판형으로 일반 만화책 판형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다 휴대하기 편한게 장점이지요.

가볍게 가방에 소옥 넣어가거나 들고 다닐 수 있어요.

거기다 셀파탐험대에 들어있는 워크북이 뒷쪽으로 다 들어가있어 굳이 따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앞에서 만화를 통해 배운 내용을 문제에 적용시킬 수 있어 편하네요.

들고 다니면서 읽기도 하고 문제풀이를 통한 학습도 하고~ 굿굿!

자연스럽게 만화를 읽으며 수학적 개념을 이해시키고

본문 만화내용속의 문제나 책 뒤의 실전테스트등을 통해 이해한 개념을 적용, 활용하면 굳이 문제집을 통한 수학적 학습이 아니더라도 아이 스스로 수학적 개념을 셀파탐험대 수학 미니북을 통해 익히고 적용시키겠네요.

수학적 개념이 이해가 안되는 아이들도 만화를 읽으면서 수학과 친해지는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이제 초등학습만화를 통한 수학공부 제대로 시키시길 바랍니다.

셀파탐험대 수학 미니북시리즈는 아이들이 그냥 만화만 보는 수학학습만화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수학외에도 용어사전을 통한 국어, 한자학습도 가능해요.

꼬맹양은 셀파탐험대 미니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특히나 자주 보는데요..

확률~문제해결편도 읽어서 다음 학년에서 배우는 수학적 개념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야겠어요.

나머지 책들도 구비해야겠네요.

셀파탐험대 수학 바로가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