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3-2 - 2014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 셀파해법수학, 첫 출간때부터 아들아이가 초등 졸업때까지 썼던 교재입니다

요번에 다시 만난 셀파해법수학은 예전과는 좀 다르네요.

개정 수학교육과정에 맞춰 스토리텔링 기법이 들어가고 문제도 약간 난이도조절을 해서 아이들이 편하게 접하게 만들었네요.

3학년 2학기 셀파해법수학은 3책 분리가 됩니다.

본책과 해설집 그리고 별책부록으로 단원평가 문제집이 들어가 있네요.



본책에는 셀파해법수학의 모토 그대로 자기주도학습서답게 셀파해법수학을 학기전 사용할 경우와 시험대비서로 사용하는 경우등 활용법과 스케쥴 사용법과 플래너가 들어있습니다.

아이 스스로 플래너를 보면서 계획을 세워 활용한다면 자기주도 학습습관이 금방 들 것 같으네요.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해법수학은 단원별로 수학이야기로 단원의 배경지식을 쌓고

단원의 핵심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하여 만든 만화로 흥미를 불러일으키게 하네요.

그리고 알기 쉽게 개념설명을 하는 1단계 교과서 개념정리

빈칸을 채우며 스스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하고 학습하게 합니다.

2단계 기본유형익히기와 기본 유형 다지기를 통해 교과서 문제 유형학습을 하게 하네요.

기본해법에 기존 교재에는 없는 선생님들만의 노하우인 비풀을 담고 있어 더 쉽게 이해하게 합니다.

3단계 스토리텔링 창의사고력 익히기와 다지기

개정 수학교육과정에서 중요시하는 스토리텔링 문제들과 창의 사고력 서술형 문제들을 실어 수학적 사고력을 기르게 하네요

마지막에는 단원마무리를 통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풀어보며 학습을 진단하게 합니다.

이 부분은 학교 단원평가 전에 풀어보아도 아주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학교시험직전에 사용하기 좋은 특별부록인 단원평가는 단원별 단원평가 2회분과 1회분의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를 실고 있습니다.

학교 단원평가뿐 아니라 중간/기말고사시에도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단원평가는 1장에 20문제씩 되어있고 흑백으로 되어있어 학교시험직전에 찢어서 실전처럼 풀어보면 정말 좋겠더라구요.

새롭게 강화된 서술형 시험에 대비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문제도 새로운 유형에 대비하기에 적당합니다.

단원당 6-8문제로 되어있어 부담도 없구요~

그리고 자기주도 학습서 셀파해법수학하면 해설집을 주목해야하는데요.

자세한 풀이는 물론 문제분석과 문제풀이 방법까지 잘 되어있어 아이스스로 학습하기에 정말 적당합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자기주도학습서 셀파해법수학 3-2의 6년된 노하우는 다음과 같네요.

아래와 같은 셀파해법수학만의 특별한 장치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합니다.

한 권으로 아이스스로 수학공부 재미있게 하도록 유도하고 싶다면 셀파해법수학으로~

예전의 셀파해법수학보다는 전체적인 문제의 난이도는 약간 내려간 듯해요.

이 부분이 약간 아쉽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쉽게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초등수학교재라는 점은 정말 셀파해법수학의 장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