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2 - 2014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기말고사도 거의 끝나고 방학만은 남겨둔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이 다가왔네요

이 시기가 되면 다들 2학기 교재걱정하시지요?

오늘은 2학기 초등수학 개념서로 수학교과서의 모든 내용을 담고 있는

초등수학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의 대표적인 초등학습서 우등생 해법수학 소개하려합니다.

우등생 해법수학하면 초등교재의 베스트셀러이자 학생들이나 학부모님들이 믿고 구매하는 수학참고서입니다.

이번에 개정된 새교과서에 맞게 우등생 해법수학도 대폭 옷을 갈아입고 출간되었네요.

우등생 해법수학교과서 마스터, 평가 마스터, 풀이 마스터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OOK 1 교과서 마스터는 수학교과서의 내용을 모두 담아내고 있어 제2의 수학교과서라 부를만 합니다.

단원이 제일 첫 부분에서는 이전에 배운 내용을 다시금 확인하는 준비학습과 단원의 배경지식을 쌓는 스토리텔링으로 알아보는 단원배경지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단원 미리보기는 각 단원을 교과서 스토리텔링 주제로 구성하여 배울 내용을 이야기와 삽화로 보여줘 아이들로 하여금 단원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갖게 합니다.

꼬맹이같은 경우는 스토리텔링 단원 미리보기의 삽화속의 문제도 퀴즈처럼 풀어 배울 개념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네요

BOOK 1 교과서 마스터는 다음과 같은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1단계 스토리텔링 교과서 개념

2단계 교과서+익힘책 다지기

3단계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

학교시험대비 단원마무리평가, 교과서 실력문제 통합교과 STEAM

1단원 곱셈은 상현이네 가족이 할머니댁으로 가을 걷이를 도와주러 간 이야기를 통해 수확한 열매의 수를 곱셈을 이용해 알아봅니다.

1단계 스토리텔링 교과서 개념

배울 내용을 스토리텔링(삽화)으로 알아보고 교과서 개념정리로 개념학습을 합니다.

그리고 교과서 활동문제나 기초적인 문제로 충분히 개념학습을 시키네요.

2단계 교과서+익힘책 다지기

교과서와 익힘책에 있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수록하였습니다.

서술형 문제나 새로운 통합교과형 문제까지~ 정말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있네요.

꼭 알고 있어야할 핵심적인 내용을 뽑아 정리한 핵심포인트와 아이들이 잘 틀리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도록한 잘 틀리는 문제 집중 연습이 있어 아이들의 약점을 잘 보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단계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

요즘 학교시험 출제경향 추세인 서술형 문제를 연습하는 부분입니다.

단계별 풀이과정에 ㅁ넣기가 있는 연습문제를 풀어보고 쌍둥이문제와 실전문제로 서술형논술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게 합니다.

꼬맹양 같은 경우도 보니 실전문제 풀이를 연습문제나 쌍둥이문제처럼 번호도 매겨가며 스스로 풀이를 하네요.

기특합니다.

이렇게 스스로 학습하면 학교시험에서 나오는 서술형 논술형 문제도 거뜬하겠어요.

마지막으로

학교시험대비 단원마무리평가, 교과서 실력문제 통합교과 STEAM

학교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들로 구성된 단원마무리평가 25문제를 풀며 학교시험을 대비합니다.

학교 단원평가시험대비에 적절한 것 같아요.

문제별 난이도와 서술형문제는 유형 표시도 되어있어 아이가 틀린 경우 아이의 약점파악이 쉽겠어요.

그리고 제2의 교과서답게 교과서에 새롭게 나오는 통합교과문제나 실력문제를 실은 교과서 실력문제 통합교과

교과서가 없어도 우등생 해법수학 하나면 교과서 문제까지 해결가능하다는 걸 보여주네요.

이렇게 교과서 마스터를 풀고 나서 학교시험대비나 문제를 더 풀고자 할 때는

BOOK 2 평가마스터를 풀리면 되겠더라구요.

BOOK 2 평가마스터는 학교 선생님들이 쓰는 지도서의 유사문제인 학교선생님 지도서 문제와 수준별 단원평가(기본, 실력),

교과서 심화+서술형 문제들을 실어 완벽한 학교시험대비를 하게 하는 평가 문제집입니다.

학교선생님 지도서 문제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꼭 알아야할 문제들로 차시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게 합니다.

단원별로 2차에서 7차 그리고 창의, 심화문제까지 넣어두고 있어 수시평가나 수행평가에도 든든하네요.

점차 어려워지는 학교시험에 대비한 단계별 단원평가도 좋아요.

교과서 심화+서술형 문제는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서술형, 통합교과형 문제들을 풀고 경시대회준비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BOOK 2 평가마스터를 보니 ㅎㅎ 우등생 해법수학 하나면 학기중 학교시험은 끄떡 없겠구나 싶어요.

2014 새교과서에 맞춰 나온 우등생해법수학을 보니 역시 천재교육임을 또 알게 되었네요.

개정 교과서에 맞춰 완벽하게 교과서의 스토리텔링 학습 내용을 그대로 실고

쉽고 재미있게 수학공부할 수 있는 BOOK 1 교과서 마스터로 탈바꿈해서 감탄했어요.

아이 스스로 보고 읽으며 이해하고 풀게하고 교과서 내용이나 문제, 거기다 BOOK 2 평가 마스터의 학교선생님 지도서 문제까지 보니~ 정말 맘이 놓여요.

수학교과서와 교사용지도서까지~ 완벽하게 보는 느낌이니까요..

울 꼬맹양이 선택한 학기중 수학교재중 하나는 바로바로 우등생 해법수학입니다.

참참 공부하다 모르면 해법스터디를 방문하세요

S.O.S 쌤을 찾아 질문을 올리면 24시간안에 선생님이 필기 동영상 답변을 제공한다네요.

구매후 서비스까지 철저한 우등생 해법수학이네요.

새로나온 우등생 해법수학 스마트 오답노트 어플 있다니 아이들 스맛폰에 다운 받으세요.

갈수록 진화하는 우등생 해법수학입니다용

꼬맹이가 보고싶어해서 미리 우등생 해법수학을 살펴 봤습니다.

2학기 시작전에 1단계정도는 주욱~ 풀어주고 나머지는 학교 진도에 맞춰 약간 빠르게 나가는 걸로 하기로 합의했어요.

2학기 학기중 수학교과서 대신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교과서를 마스터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