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 스포츠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9
최익규 외 지음, 엄우섭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4년만다 열리는 축구축제 월드컵~

아쉽게 우리 대한민국은 16강 진출에 좌절했지만 그래도 새벽에 일어나 TV시청하며

뜨겁게 대한민국을 외쳤던 6월이었네요.

꼬맹양은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스포츠를 보면서 축구의 룰도 알게 되고 축구선수들의 포지션도 알게 되었다지요.

그리고 축구공만 그냥 차면 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다뤄야하는지, 월드컵 공인구마다 이름이 있다는 것도~ ㅎㅎ

월드컵 16강문턱에서 좌절하다보니 이제 꼬맹이나 저나 본방사수보다는 결과나 재방송을 보게 되네요.

그래도 우승국가가 어디가 될 지 참 궁금해요.

올핸 스포츠 축제가 월드컵만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바로바로 9월에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이 남아있네요.

6월-7월은 월드컵으로 후끈 달아올랐는데..

이제 9월엔 아시안게임으로 또 한번 대한민국이 달아오르겠어요.

꼬맹양에게도 이 이야기를 해주니 그럼~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스포츠를 열심히 봐야지~ 합니다.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며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스포츠에서 축구에 대해 잘 알고 나니 경기보는 재미가 조금 생겼다나 어쨌다나..

moon_and_james-11

ㅎㅎㅎ

제가 볼 때는 아직 용어라던지 이런게 미숙하지만 그래도 책을 본 효과는 있나봐요.

TV를 보면서 해설을 듣고 아는 체를 하는 걸 보니말이어요.

그리고 울 꼬맹이가 아빠 오빠와 함께 잘 보는 스포츠 야구.

특히나 메이저리거로 뛰고 있는 류현진 선수를 좋아해서 땜시 두비&도토리도 눈에서 레이저 나올 듯이 보네요.

삽화로 투수들이 공을 던질 때 어떻게 공을 쥐는지와 투구폼을 자세히~

이제는 야구까지 섭렵하려나....ㅎㅎ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스포츠에서는 축구, 야구 뿐 아니라

농구

배구와 공 운동(핸드볼, 발리볼)

네트형 스포츠(테니스, 배드민턴)

볼링, 골프

체육시간에 자주하는 발야구, 피구

여가활동으로 즐기는 스포츠( 자전거, 등산, 패러글라이딩, 인라인스케이트 등등)에 대해 실고 있네요.

스포츠에 관한 이야기라고 체육관련 이야기만이 아니라 과학, 도덕, 미술, 사회등 타교과와 연계된 내용까지 서술하고 있어요.

스포츠에 관한 다양한 사진자료와 설명이 상세히 되어있어

해당 종목에서 사용하는 스포츠 용어나 규칙등을 잘 알게 합니다.


여자아이라 스포츠에 관심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워낙 몸으로 하는 건 다 좋아하는지라~ 열심히 관심있게 보네요.

꼬맹양 9월 아시안게임 때 대한민국 선수단의 활약상을 제대로 보려면 하나라도 더 알아야한다니

흐억~

그래... 뭐라도 알면 스포츠 중계를 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더라...

울 꼬맹이도 이러다 스포츠해설가가 꿈인 오빠를 따라 스포츠의 세계로 풍덩하는 건 아닌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