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 + What's Next? - 전2권 창의 그리기 놀이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충원 선생님의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와 영어그림책 What's Next?는 유아들에게 맞는 그림그리기책입니다.

그러나 유아들(4-7세)만 사용하느냐 아니죠...

초등학생이더라도 그림그리기나 특히 동물그리기에 자신없어 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추천하는 책입니다.

왜냐면 동물들의 특징을 잡아 쉽게 동물들을 그리도록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으로 동물 그리기에 자신감을 가지면

동물들의 다양한 움직임을 스스로 생각하거나 해서 새로운 포즈로 창의적으로 나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울 꼬맹양은 하교후 제가 안보는 사이 여러동물들을 그려버렸네요.

좀 참아주시지~ ㅎㅎ 그래도 뭐 그림그리는게 좋다니

네가 좋은 것이 나도 좋은 것이다! 하며 잘했다 했네요.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에는 42마리의 동물 그리는 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이름과 동물의 특징을 설명해놔서 영어단어공부도 되고 동물에 대해 아는 기회도 됩니다.

창의 직업 그리기 놀이와는 다르게

그림 하단에 각 동물별 5가지 정도의 다른 포즈 그림을 그려놔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좋네요.

나중에 다른 곳에 그림을 그릴 때 또 다른 포즈를 생각해 그리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네요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의 동물들을 따라 그려보는 꼬맹양

참새, 코알라 등등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와 함께 들어있는 영어 그림책은 왜 제목이

"What's Next?"일까?

책을 보니 알겠더라구요.

그림책의 오른쪽 옆에 다음에 나올 동물의 일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들로 하여금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편집이네요.

영어 동물 끝말잇기로 되어있어요.

다음 동물의 일부 모습을 보고 상상하며 우리말로 동물이름을 말해도 보고 영어로도 말해보고 하니

국어, 영어공부가 따로 없습니다요.ㅎㅎ

동물들 그리기를 어느 정도 해본 꼬맹양은 동물원 그리기에 도전

자신의 영어이름을 쓴 대공원을 간판을 만들고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 책을 편 후 다시 동물원에 그릴 동물 그림을 보고 그림을 그립니다.

팬더와 다람쥐, 돌고래, 토끼, 코알라

그리고 빈 공간에 날아다니는 새들 중 백로와 올빼미도 그렸어요

그림 그리고 난 뒤에는 타일 스티커를 붙이고 네임펜으로 이름도 써주었네요.

짜자짠~ 완성된 Kitty's Giant Zoo

동물 그림그리기에 자신감도 갖고 동물들의 영어이름도 알고~

그림도 그리고 영어공부도 하고 일석이조이네요.

방학 때 혹 그림그리기 숙제가 있음 창의 동물 그리기 놀이 참고해야지! 하면 얼른 챙기는 꼬맹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