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영문법 1 - 풍선만 채우면 초등 영문법 완성! 풍선 영문법 1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3학년이면 학교에서 영어수업시간이 있지요.

일반적인 회화중심의 영어수업을 받는데..

어느정도는 문법사항을 알고 하면 좋겠다 싶어 문법교재를 찾던 중 알게 된 디딤돌의 <풍선 영문법>

초등 영어교과서에 나오는 필수 문법사항을 모두 담았다니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차례를 보니 1권뿐 아니라 2, 3권의 차례도 다 실어주어 어떤 것을 다음에 배울지 쉽게 알게 하네요.

1권은 주로 동사와 관련된 것이군요.

<풍선 영문법>은 본교재와 정답지로 되어있습니다.

본교재를 보니

본격적인 문법을 공부하기 전 앞부분에 영어의 품사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실어 놓았네요.

아이들이 읽기에 재미있게 되어있네요.

아직 이 이야기로 영어의 재료를 다 이해하지는 못하겠지만 골격을 잡고 문법을 차근차근 공부해나가야겠어요.

unit별로 제일 첫 페이지는 학습내용과 관련된 개념이 이야기로 제시되어있네요.

삽화와 함께 짧지만 실생활과 관련있는 이야기를 통해 문법개념에 쉽게 접하게 합니다.

두번째 페이지에는 핵심 문법을 알기 쉽게 정리한 Study Point가 있네요.

말하듯이 써 있고 기본 패턴을 표로 정리하여 한 눈에 보기가 쉽네요.

세번째 페이지 이후로는 풍선쓰기로 1권에서는 unit별 6-8개의 패턴이 제시되어있습니다.

말 풍선을 채워 넣으면서 영어 어순을 익혀 영어 문장을 자연스럽게 문법에 맞게 쓰도록 하게 합니다.

풍선쓰기 패턴 학습이 끝나면 Wrap Up이 나옵니다.

앞에서 나온 문장을 종합적으로 응용해 복습하는 부분이네요.

다시금 제대로 문장을 쓸 수 있는지 체크해보는 페이지가 되겠어요.

마지막 페이지는 Let's Read!

이 페이지는 만화를 읽으면서 unit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게 되어있네요.

배운 패턴을 초록색글씨로 써서 어떤 내용을 배웠는지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정답은 양면에 한 개의 unit의 답과 해설이 나와있어 보기에 편합니다.

꼬맹양 문법이라는 걸 처음 접하는데..

풍선쓰기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쉽게 하고 있어요.

패턴대로 쓰다보면 문법사항도 기억하고 자연스럽게 영어 어순대로 쓰게 되어 영어쓰기까지 저절로 될 거 같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와 함께 하루에 조금씩 꾸준히하면 어느 정도 기본 문법사항도 마스터 할 것 같네요.

쉽고 재미있게 풍선 채워넣으면서 문법 공부하기에는 딱인 <풍선 영문법>

문법이 딱딱해서 싫다거나

처음인데 어떤 문법 교재를 써야할지,

어떻게 아이에게 문법 설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부모님이나 아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문법교재입니다.

이제 문법도 저절로 익히게 하는 <풍선 영문법>으로 문법공부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