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 특강 지구과학 1 (2017년용) 원포인트 특강 (2017년)
김연귀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수능도 5개월 약간 넘게 남아있네요.

이과생이라면 수학만큼이나 중요해진 과학탐구영역

수능 만점을 위한 과탐 학습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제대로 된 개념학습이라고 봅니다.

제가 가르치는 아이들에게도 항상 완벽한 개념학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수능 만점을 위한 과탐 학습도 마찬가지겠지요?

정확한 개념학습이 된 다음 문제풀이로 들어가야 개념을 잘 적용시켜 문제를 풀겠지요..

학생들의 정확한 개념학습을 위해 출간된 개념정리서가 바로 디딤돌의 원포인트 특강입니다.

디딤돌의 원포인트 특강은 기존의 과학탐구영역의 교재들과는 다릅니다.

원포인트 특강개정 교육과정의 범위와 중요도에 맞게 교과별로 필수 개념을 정리했습니다.

원포인트 특강 지구과학1의 경우는 개정 지구과학1에서 꼭 알아야할 필수 개념 90개를 정리해놓았습니다.

포인트별로 중요한 핵심어로 제목을 정했으며

한줄 정의를 통해 어떤 내용인지 바로 알게 해줍니다.

관련주제 찾아보기가 제목위에 있어 핵심 개념과 같이 연계하여 공부하면 좋게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또한 출제경향을 알려줌으로써 어떻게 어떤 점에 주의하면 공부해야할지도 알게하네요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개념정리는 한페이지 정도 할애를 하고

하단에 원포인트 정리를 두어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을 그림이나 표 등으로 눈에 보기 쉽고 빨리 외울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이 부분은 시험직전에 보면 아주 유용할 듯 합니다.

개념정리 옆페이지에는 그 동안 수능이나 모의 평가 등에 출제되었던 자료나 탐구check를 제시했습니다.

이 부분을 보면 출제가 잘 되는 핵심 개념과 탐구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지구과학이라는 과목의 특성때문에 그런지 탐구check보다는 출제자료가 훨씬 많이 들어있네요.

그리고 교재가 A4사이즈보다 작아 휴대하기에 편하지만 한편으론 작아서 자료가 별로 안들어가있으면 어쩌나했는데..

생각보다 사진자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지형이나 이런 부분들은 이해하기가 쉽게 되어있네요.

원포인트 특강 지구과학1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내신이나 수능공부하다 모르는 개념이 나오면 사전처럼 주제어를 가지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문제풀이보다는 개념을 분석하고 정리하는 교재이므로 완벽한 개념정리에 아주 좋습니다.

그러므로 원포인트 특강은 한번 풀고 버리는 교재가 아니라 수능시까지 가지고 있어야할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제가 4권을 다 살펴보니 표지의 과목명과 같은 색으로 내지 색이 들어가 있네요.

과목별로 다른 색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공부하는 재미 또한 쑥쑥~

지루하고 긴 개념서는 저리가고~ 알짜핵심 포인트 주제만을 모은 원포인트 특강 지구과학1

요 교재안에다 필요한 부분은 더 첨삭하여 정리한다면 완전 알찬 나만의 내신/수능대비 지구과학1교재가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