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 1 (2017년용) 원포인트 특강 (2017년)
권태현 외 지음 / 디딤돌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딤돌 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1은 기존의 고등학교 생명과학1 문제집이나 교재와는 많이 다르네요.

뭐 색달라봐야 거기서 거기지 했는데 헉~ 허를 찌르는 교재입니다.

원포인트 특강이라는 제목처럼

하나씩 완벽하게~

생명과학1의 필수개념을 완벽하게 정리한 개념정리서입니다.

고등학교 생명과학1은 4개의 대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중학교에서 배운 내용에 약간의 심화내용이 들어감을 목차를 봐도 파악이 되네요.

 1단원 생명과학의 이해에서는 81개의 주제별 핵심내용을 담고 있는데

목차만 봐도 어떤 부분에서 어떤 것들이 출제되는지 눈에 들어옵니다.

 

디딤돌 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1은 개정된 교과 내용중 생명과학1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핵심 주제어 81개를 선정하여

해당주제를 쉽게 이해하도록 정리해놓은 개념정리서로

1개의 주제어에 대해 2페이지에 걸쳐 개념설명과 탐구, 출제자료를 제시하였습니다.

아래 페이지를 보시면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제어별로 원포인트 특강이 구성되어있는데

주제어 아래 한줄 정의로 주제를 쉽게 이해하도록 합니다. 이 부분이 필수 핵심 개념이지요.

그리고 출제경향을 써놓아 어떤 부분을 염두하고 공부해야하는지 방향을 제시합니다.

제목 박스위에 관련주제 찾아보기가 있어 연관된 주제를 찾아 효울적인 공부를 하게 하네요.

 

페이지 하단이나 옆단에 핵심개념에 대한 정리를 표, 그림, 그래프 등을 통해 간단하게 원포인트 정리해 놓았습니다.

개념설명부분을 읽고 나름 따로 정리하여 옆에 간단하게 써 놓으면 정리가 되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주제와 관련된 탐구내용을 제시하는데 최근 수능이나 모의평가에서 잘 출제되는 탐구활동 위주로 실고 있습니다.

과정과 결과를 꼼꼼하게 분석하였고 탐구 브리핑을 통해 스스로 정리하는 기회도 제공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관련 화학반응식이라던지 중요사항을 그 옆에 다시금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는 내용을 나름 정리하는 것도 중요한 작업인 거 같아요.

이런 과정을 반복하면서 내가 탐구활동에 대해 어느정도 이해하는지 알아보는 기회도 되어 좋네요.

 

해당개념을 다지는데 필요한 출제자료를 모아 제시했는데요.

자료브리핑을 통해 핵심내용을 분석하는 연습을 하게 하네요.

학교내신이나 수능에 나오는 출제유형별 문제가 아니라 출제자료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정리하도록 도와주는 코너로 개념이해를 다지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셔야겠어요.

자주 출제되는 자료를 분석함으로써 개념을 완벽하고 꼼꼼하게 정리하는 거지요~

2015년도 수능에서는 과학탐구영역의 반영 비율이 수학만큼 커졌다고 합니다.

국어, 영어, 수학에서 1, 2등급의 높은 성적을 받았음에도 과학탐구를 소홀히 하면 과학탐구영역에서 발목을 잡힐 수 있습니다.

모든 과목이 그렇겠지만 수능 만점을 위한 학습은 제대로 된 개념학습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니겠어요?​

개념이 흔들리지 않으면 어떠한 응용문제도 해결이 가능한 것이지요.

새로운 유형의 문제라도 정확한 개념을 이해하고 적용하면 문제가 풀리지 않을까요?

디딤돌의 원포인트 특강은 이런 부분에서 최적화된 교재라는 생각이 드네요.

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1은 개정 교육과정의 범위와 중요도에 맞는 필수 개념 81개를 뽑아 정리했으며,

또, 최신 기출 자료를 반영한 탐구chcek, 출제자료코너는 출제 경향을 알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각 주제의 중요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립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궁금한 개념은 주제별로 바로 찾아서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

두 페이지에 하나의 주제와 개념 정리가 되어 간단하게 편하게 볼 수 있다는 점

교재가 A4용지와 비교했을 때 작고 가벼워 휴대하가 쉽고, 언제나 찾아볼 수 있는 사전 같은 교재라는 점

최신 수능, 모의평가를 반영, 분석하여 최근 출제 경향 파악이 쉽다는 점

요게 바로 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1의 장점이네요.

 과탐개념서 이제 사전처럼 원포인트 특강 하나 마련하심이 어떤지요?

필요한 개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교재가 아닌가 싶어요.

과탐 수능대비를 위해 꼭 필요한 교재

나의 생명과학1 선생님이 바로 원포인트 특강​ 생명과학1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