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수학 3-1 - 2014년 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2014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꼬맹양 학교에서는 수학의 경우는 매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를 봅니다.

학기용 기본개념서를 가지고 단원평가 준비를 해도 되지만

단원평가 문제집을 하나 골라서 시험직전에 풀어주어도 좋더라구요.

마침 3단원이 거의 끝나는 무렵이라 꼬맹양 3단원 나눗셈 단원평가를 대비하여 미리 풀어봅니다.

꼬맹이가 수학 단원평가를 위해 풀고 있는 교재는 바로바로 두산동아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수학 3-1입니다.

104페이지정도로 두껍지 않아 좋으네요.

구성은 권두부록으로 시험직전에 보는 핵심정리

단원별로 단원요약-> 틀리기 쉬운 유형-> 기출 단원평가 2회-> 실전 단원평가 2회-> 100점맞는 서술형평가로 되어있네요.

한 장에 뚝딱!은 시험직전에 핵심요점을 ㅁ칸을 채우며 확인하게 되어있네요.

재미있게 마인드맵형식으로 되어있어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꼬맹양은 이것보다는 오히려 단원요약을 더 잘보는 편이라 쓰윽 보고는 지나가버렸네요.

정말 단원의 중요핵심 개념을 간단하게 정리한 핵심요점

집약적으로 군더더기없이 정리되어 배운 내용을 다시한번 정리하는데 아주 안성맞춤입니다.

선생님이 콕 짚은 틀리기 쉬운 유형은 선생님들이 출제한 문제들에서 뽑았다고 하니

아이들이 어떤 문제에서 잘 틀리는지 미리알고 대비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유형별로 어떤 부분에 주의해야할지 알려주어 우리아이는 틀리지 않도록 하게 하네요.

기출 단원평가는 학교의 기출문제들을 분석하여 학교시험에 나올만한 핵심 문제들로 2회분 넣어두었네요.

실제 출제된 문제들을 풀어보며 시험감각을 익혀봅니다.

서술형문제들의 패턴도 알아보고 잘 틀리는 문제의 경우는 풀이방법을 생각하여 풀어봅니다.

이렇게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보면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올지 알게 되어 실전에서 편하게 볼 듯 합니다.

기출단원평가후에는 이제 실전 단원평가가 2회 나옵니다.

꼬맹양은 1회까지 풀고 2회는 단원평가 직전에 풀려고 남겨두었습니다.

실전 단원평가를 시험이다라고 풀어보라했더니 틀리는게 있네요.

어떤 부분에서 아이가 틀리는지 왜 틀리는지 보이네요.

이런 부분을 다시금 풀게하고 실전 단원평가 2회에서는 정말 시험직전에 풀려 다시금 점검하고 가는 시간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서술형의 경우에도 요즘 답안에 맞게 쓰는 연습을 시킵니다.

단순한 수식으로 끝나는 풀이가 아니라 말로 풀어쓰는 연습을 시키는거지요.

그리고 마지막에 있는 100점맞는 서술형평가

서술형 문제풀이를 연습하도록 넣어두었네요.

서술형 문제의 단계적 풀이를 연습하도록 되어있어 정말 실전에서 서술형 문제를 만났을 때는 문제없이 써내려가겠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부분이 오히려 실전 단원평가 앞부분에 있었으면 더 좋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서술형 평가 연습까지 하고 실전문제를 풀면 더 든든할 듯 한데..

뭐 순서에 상관없이 꼬맹양은 실전단원평가 2회 풀기전에 요것도 챙겨서 풀려

단원평가 또 100점을 맞도록 해야겠어요.

4단계로 구성된 2014새교과서를 완벽반영하여 수시/단원평가에 대비하게 하는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수학 3-1

기본적으로 3학년부터 본격적인 교과공부를 시작하는 단계니 이제는 기본개념서만 가지고 학교시험 준비하기 보다는

이렇게 시험대비 교재하나 준비해서 완벽하게 대비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원별로 틀리기 쉬운 유형과 기출문제 실전문제위주로 되어있어

콕콕 시험에 나올 것들만 찝어주는 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 수학 3-1

학교에서 보는 수학시험은 이제 걱정 뚝~~~~~~~~

두산동아백점맞는 단원평가 문제집에 맡김 되겠어요.

아이가 질리지 않도록 가볍게 풀고 넘어갈 수 있어 더더욱 좋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